"바싹한 賞(상)' 캠페인 통했다"… 본도시락, 바싹불고기 70만개 판매동서식품, '포스트 현미 그래놀라' 출시20배 강력해진 '윌'… 한국야쿠르트, 20주년 신제품 출시
  • ▲ 바싹불고기 도시락ⓒ본아이에프
    ▲ 바싹불고기 도시락ⓒ본아이에프
    ◇ "바싹한 賞(상)' 캠페인 통했다"… 본도시락, 바싹불고기 70만개 판매

    본아이에프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의 바싹불고기 도시락 판매량이 지난 7월1일 메뉴 리뉴얼 이후 7주만에 70만개를 돌파했다.

    바싹불고기 메뉴의 열풍에 힘입어 동기간 본도시락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약 13% 증가했다.

    바싹한 賞 광고 캠페인은 스테디셀러 중 하나인 바싹불고기 메뉴를 위트 있게 상으로 수여 하는 콘셉트로, 바싹퀴즈상, 바싹친추상, 바싹인증샷까지 총 3가지 종류의 상을 통해 바싹불고기 먹고 바싹 힘내자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며, 고객들의 흥미를 이끌었다는 평가다.

    70만개를 돌파한 본도시락 챔피언 메뉴 바싹불고기는 바싹불고기오징어 한상, 바싹불고기닭구이 한상, 바싹불고기제육 한상, 광양식바싹불고기 반상, 바싹불고기 떡볶이 총 5종이다.

    광양식바싹불고기 반상이 약 23만6000그릇으로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뒤이어 바싹불고기오징어한상이 약 13만5000그릇, 바싹불고기제육 한상이 약 12만6000그릇의 판매고를 올렸다.

  • ▲ 동서식품, 포스트 현미 그래놀라ⓒ동서식품
    ▲ 동서식품, 포스트 현미 그래놀라ⓒ동서식품
    ◇ 동서식품, '포스트 현미 그래놀라' 출시

    동서식품은 현미의 고소하고 담백한 풍미와 풍부한 영양을 담은 신제품 시리얼 포스트 현미 그래놀라를 출시했다. 현미(70%)로 만든 후레이크와 통곡물을 바삭하게 구워 만든 골든 그래놀라를 넣은 건강 시리얼이다. 현미는 일반적으로 당뇨병 개선 및 예방에 좋고, 백미 대비 식이섬유, 마그네슘을 더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알려져있다.

    동서식품은 지난 2008년 국내 최초로 그래놀라를 넣은 시리얼을 출시한 이후 포스트 그래놀라와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 두 가지 제품군을 중심으로 다양한 맛의 그래놀라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기존 크랜베리 아몬드, 블루베리, 카카오 호두, 크런치, 후르츠, 아몬드빈, 레드빈그린티에 이번 신제품을 더해 총 8종의 제품을 갖춰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혔다.
  • ▲ 윌ⓒ한국야쿠르트
    ▲ 윌ⓒ한국야쿠르트
    ◇ 20배 강력해진 '윌'… 한국야쿠르트, 20주년 신제품 출시

    한국야쿠르트는 위(胃) 건강 발효유 윌의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특허 유산균을 20배 강화한 새로운 제품을 선보인다.

    지난 2000년 첫 선을 보인 ‘윌’은 발효유가 장(腸)에 좋다는 일반적 통념을 깬 제품으로 2019년 기준 누적 판매량 41억 개를 달성했다. 1초 당 7개씩 팔린 것으로, 국민 1인당 매년 4개 이상 마시는 셈이다. 출시 이후 누계 매출액은 4조2000억원에 이른다.

    새로운 ‘윌’은 특허 유산균 ‘HP7’의 함유량을 기존 10배에서 20배로 늘려 기능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HP7’은 한국야쿠르트 중앙연구소에서 분리한 식물 유래 유산균이다. 800여 종의 유산균 중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이하 헬리코박터균)’과 결속력이 높아 최종 선별한 유산균 7종을 의미한다.

    스페셜 패키지도 선보인다. 특허 유산균 20배를 강조한 ‘X20’과 함께 ‘축제 분위기’를 부각시키는 불꽃을 형상화했다.

     
  • ▲ ⓒ남양유업
    ▲ ⓒ남양유업
    ◇ 남양유업, 8월 이오데이 SNS 이벤트 

    남양유업의 어린이 요구르트 브랜드 ‘이오’가, 25일 ‘이오데이’를 맞아 25일부터 30일까지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오데이’ 이벤트는 이오의 브랜드명에서 착안한 정기 이벤트로, SNS를 통해 매월 25일마다 매번 다른 주제로 갖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이벤트 페이지 댓글에 해당 내용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이오 제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 ▲ ⓒ사조대림
    ▲ ⓒ사조대림
    ◇ 사조대림, 프리미엄 씨푸드 스낵 ‘쏙 크라비아’ 출시

    사조대림은 맛살을 더 간편하고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프리미엄 씨푸드 스낵 신제품을 선보인다.

    사조대림의 프리미엄 맛살 ‘크라비아’와 사조참치, 크림치즈의 콜라보로 특별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대림선 ‘쏙 크라비아’ 2종으로, ‘참치쏙 크라비아’와 ‘치즈쏙 크라비아’로 구성됐다.

    사조대림은 국내 맛살업계 1위로서 새로운 시도를 통해 맛살 시장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 ⓒ풀무원식품
    ▲ ⓒ풀무원식품
    ◇ 풀무원, 로스팅 공법 새로운 콘셉트 라면 출시

    풀무원식품은 기존 라면 브랜드인 ‘생면식감’을 ‘자연은 맛있다’로 리뉴얼하고, 자연의 맛을 극대화한 맛있고 건강한 라면을 출시하며 라면사업 재도전을 선언했다.

    이번에 풀무원이 브랜드를 리뉴얼하며 야심 차게 첫 선을 보인 신제품은 로스팅 공법으로 자연 재료의 깊고 진한 맛을 살린 ‘자연은 맛있다 정면, 백면, 홍면(각 108.8gx4)’ 3종이다.

    ‘자연은 맛있다 정면, 백면, 홍면’의 핵심기술은 바로 ‘HTT 로스팅(High Temperature Touchdown Roasting) 공법’에 있다. 이 공법으로 각 재료가 가진 본연의 맛을 폭발적으로 끌어올려 진하고 깊은 맛의 라면을 만들었다.

    풀무원식품은 모‘자연은 맛있다 정면, 백면, 홍면’은 자연의 맛은 심심하다는 선입견을 완전히 깰 수 있는 신개념 라면이라는 설명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라면이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자사 라면사업이 재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 ⓒ롯데제과
    ▲ ⓒ롯데제과
    ◇ 롯데제과 나뚜루, ‘장 미쉘 바스키아’ 컬래버레이션 제품 출시

    롯데제과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나뚜루가 ‘장 미쉘 바스키아’의 작품을 제품 디자인에 접목한 컬래버레이션 제품 3종을 선보였다. 나뚜루 문화 마케팅의 일환으로, 나뚜루 주 고객층인 2030 에게 나뚜루에 대한 호감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장 미쉘 바스키아’ 컬래버 제품은 롯데제과 나뚜루의 시그니처 제품인 ‘녹차’ 파인트, ‘스트로베리’ 파인트와 이번 컬래버를 위해 새롭게 선보인 ‘럼 진저 레이즌’ 컵 등 3종으로 구성, 각각의 제품 겉면에는 ‘장 미쉘 바스키아’의 작품이 들어가 있다. 특히 ‘럼 진저 레이즌’ 컵은 향긋한 럼(RUM)과 달콤한 아이스크림이 조화를 이뤄 성인을 대상으로 만들어졌다.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 오비맥주, 11년만에 새 CI 공개

    오비맥주가 새로운 CI(기업 이미지)를 공개한다.

    11년 만에 바뀐 새 CI는 오비맥주의 전통과 미래를 향한 혁신의 의지를 함께 표현한다. 오비맥주 고유의 'OB' 심볼을 사용해 맥주의 대명사가 된 '오비'라는 이름의 역사성과 업종의 대표성을 강조했다.

    또 'O'와 'B'가 서로 관통하는 디자인은 '연결'과 '어우러짐'을 상징한다. 부드럽고 심플하게 변한 '오비맥주' 한글 글자체는 현대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이미지를 반영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새 CI는 90년에 가까운 역사를 지닌 국내 최고 맥주 기업인 오비맥주의 전통과 미래를 향한 열정을 담아 탄생했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빠르게 대응하고 국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베이커리카페 빵그레' 성공 정착

    하이트진로의 청년 창업지원책이 순항 중이다. 하이트진로는 청년들의 자립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한 베이커리 카페 '빵그레'가 100일을 맞았으며, 경영 안정화에 접어들었다.

    빵그레는 저소득 청년들의 자립과 꿈 실현을 돕기 위해 하이트진로가 공공기관과 함께 기획한 첫번째 프로젝트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창원 지역내 저소득 청년들에게 제빵과 바리스타 관련 기술을 교육하고 일정 기간 동안 직접 카페를 운영하며 독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드는 게 목표다. 지난 5월에 오픈한 빵그레는 월 매출 1500만원 이상을 달성하며 경영 안정화에 접어들었다.

    하이트진로는 빵그레 오픈 100일 기념해 지난 24일부터 4일간 SNS 해시태그 행사, 고객감사 나눔 이벤트, 지역사회 어르신 초대 행사, 쿠킹클래스 개최 등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사장은 "하이트진로가 청년 창업 지원의 패러다임을 바꾸기 위해 빵그레와 같은 사업을 정례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진심을 다하는 사회공헌이라는 기업의 경영가치를 실천하고 100년 역사를 가진 주류기업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 서울우유협동조합 아침에주스 블랙라벨 2종ⓒ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 아침에주스 블랙라벨 2종ⓒ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 프리미엄 냉장주스 ‘아침에주스 블랙라벨’ 2종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이 100% 과즙을 그대로 담은 프리미엄 냉장주스 아침에주스 블랙라벨 2종을 출시했다. 아침에주스는 냉장주스 시장점유율 1위 프리미엄 과채주스 브랜드로 1993년 출시 이후 꾸준히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아 온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오렌지주스와 사과, 비트, 당근을 한 번에 담은 ABC주스 두가지 타입으로 합성향료, 첨가물을 일체 넣지 않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생산, 유통,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이 냉장 상태로 유지되는 콜드체인시스템을 적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