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협업, 하이프레시서 ‘비비고 10종’ 판매금액에 관계없이 ‘프레시 매니저’가 무료로 전달제품 판매 협업 넘어 ‘메뉴 공동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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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야쿠르트가 최근 다양한 협업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한국야쿠르트는 CJ제일제당과 손잡고 글로벌 한식 대표 브랜드 ‘비비고’ 제품을 온라인몰 하이프레시(hyFresh)를 통해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협업은 양사간 제품 카테고리 확대와 채널 확장의 니즈가 맞아 떨어지며 성사됐다.CJ제일제당은 한국야쿠르트의 판매 조직과 배송에 주목했다. 전국 1만1000명 ‘프레시 매니저’는 냉장카트 ‘코코’를 통해 전달해 상온 제품부터 냉장 식품까지 취급할 수 있다.전달 일자와 시간을 지정할 수 있고 정기배송이 가능해 식사 준비가 편리하다는 설명이다. 주문 금액에 상관없이 무료 배송이다. 소량을 자주 구매하는 최근의 소비 패턴에 부합한다.하이프레시에서 선보이는 비비고 제품은 국물요리 6종, 생선구이 4종으로 총 10종이다.신승호 한국야쿠르트 디지털마케팅 부문장은 "비비고 제품 판매를 시작으로 향후 메뉴 공동개발을 통해 양사간 윈윈 시너지를 이끄는 B2B사업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한편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2017년 오리온과 공동 출시한 마켓오 디저트 ‘생브라우니’와 ‘생크림치즈롤’을 야쿠르트 아줌마를 통해 직접 배달하며 협업의 물꼬를 틀었다. 지난해에는 폐, 호흡기 한의원으로 알려진 ‘편강한의원’과 공동 개발한 액상차 ‘잇츠온 편강온’을 선보이며 건강 차 시장에 진출했다.
또 한국야쿠르트는 지난달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MOU를 맺고 신제품 론칭을 목표로 공모전을 진행 중이다. 와디즈의 제품 중 신선과 건강 콘셉트에 부합하는 상품은 ‘하이프레시’에서 직접 판매해 제품 카테고리 확장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지난 7일에는 Sh수협과 연 최대금리 5.2%의 제휴 적금을 출시했다. 한국야쿠르트 대표 제품인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장케어프로젝트 MPRO3’, ‘쿠퍼스 프리미엄’ 중 하나를 주 5회 이상 정기애음 신청하고, 수협은행의 적금을 가입하면 된다.해당 상품은 1년 만기로, 월불입금액 중 10만원까지는 연 최대 5.2%의 금리를 제공한다. 1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2.6%의 Sh수협은행 금리를 적용한다. 다음달 31일까지 8000명에 대해 선착순 판매한다. -
이에 앞서 지난 7월에는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과 ‘해양미세조류 유래 인지기능 개선소재 산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피룰리나 추출물’의 제형 개발과 제품 기준규격 수립 등 관련 기술의 산업화를 추진하고 있다. 향후 해당 소재의 기능성에 대한 개별인정과 제품화 기술을 확보할 예정이다.또 지난 5월에는 글로벌 식음료 브랜드 ‘썬키스트(Sunkist)’와 손잡고 국내 과채가공품 시장 공략에 나선 바도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썬키스트’ 브랜드 아시아 지역 공식 사업권자인 에프비홀딩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썬키스트 프레시컷 제품군의 국내 유통 및 판매에 대한 독점 권한을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