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지자체와협력하니 소상공인 매출 두 배 껑충"티몬, 라이브커머스 개인방송 판매자 지원 확대11번가, 결식 우려 아동에 도시락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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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쿠팡 "지자체와협력하니 소상공인 매출 두 배 껑충"

    지방자치단체(지자체)와 협업을 통해 쿠팡에 입점한 지역 영세소상공인들의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대비 2배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쿠팡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20 힘내요 대한민국' 리포트를 발행했다. 지난 4월부터 전국 9개 지자체와 협력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판로가 끊긴 중소상공인의 제품을 쿠팡이 직매입해 판매를 촉진한 결과 보고서다. 이 기간 쿠팡과 지자체는 '힘내요 대한민국 기획전', '대한민국 동행세일' 등을 통해 1000억원 규모의 자금을 조성, 2000여 지역 판매자를 지원했다.

    한국신용데이터가 전국 60만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상반기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은 평균 8% 감소한 반면 쿠팡에 입점한 영세 소상공인들의 경우 매출이 100% 이상 급증했다. 특히 코로나19 영향을 가장 많이 받은 대구광역시와 관광객이 40% 하락한 제주특별자치도는 매출이 각각 13%, 11% 하락해 가장 큰 타격을 받았지만 쿠팡 입점 대구와 제주 지역 소상공인은 각각 100%, 171% 매출이 성장했다.

    보고서는 참여한 지역 소상공인의 생생한 사례도 담았다. 경상북도 청도의 과일 업체인 엘푸드는 로켓프레시 배송을 통해 쿠팡 입점 4개월 만에 월 매출이 10배 넘게 올랐다. 또 전라남도 순천에서 꼬막 양식을 하고 있는 와온수산은 쿠팡 입점 5개월 만에 매출 2억원을 올렸으며, 부산에서 의류 판매를 하는 업체 이힝은 오프라인의 비싼 임대료로 고전하다가 쿠팡에 입점 후 8개월 만에 월 매출이 30배로 뛰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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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티몬, 라이브커머스 개인방송 판매자 지원 확대

    티몬이 우수 파트너에 대한 추가 1회 방송 혜택, 멀티 채널 UI 적용 등 판매자 개인방송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확대한다.

    티몬은 지난 4월 파트너가 쇼호스트나 별도 방송 장비의 도움 없이 실시간 판매 방송을 할 수 있도록 판매자 전용 라이브커머스 앱인 '티몬 셀렉트'를 출시했다. 이어, 소정의 비용으로 판매자 방송을 모바일 앱과 PC 웹 상단에 노출시켜 시청 인원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달부터 티몬은 개인 판매 방송에 동기를 부여하고자, 방송 중 일정 수준 이상의 실적을 낸 파트너에 추가 1회 방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파트너들이 능동적으로 판매 상품과 방송의 퀄리티를 높이도록 하기 위한 방편이다.

    판매자 개인방송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UI 측면에서도 변화를 꾀했다. 티몬은 최근 라이브커머스웹 예능인 '쑈트리트 파이터'를 통해 모바일 앱 초기 화면 추천탭에 '멀티 채널 UI'를 선보였다. 동 시간대 진행되는 티비온 방송들의 상단 노출을 지원해, 다수의 판매 방송 파트너에 대한 주목도를 보장하기 위함이다. 멀티채널 UI로 동시간 대 판매 방송 간의 경쟁, 연계 방송 등 다양한 방송 구성을 기획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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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번가, 결식 우려 아동에 도시락 지원

    11번가가 결식 우려 아동들에게 따뜻한 행복 도시락을 전달한다. 11번가는 국내 최대 사회공헌 플랫폼 '행복얼라이언스'와 함께 복지사각지대 아동들에게 도시락을 지원하는 기부 캠페인 '행복두끼'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지난 24일 경기도 안산시청에서 11번가 이상호 사장과 윤화섭 안산시장, 행복도시락 사회적협동조합 곽호근 이사장, 행복나래 조민영 소셜 밸류 혁신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산 행복두끼 프로젝트' 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도시락을 전달할 지역은 복지사각지대 아동들이 많은 경기도 안산시 원곡동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미등교, 온라인 수업 등으로 학교 급식이 중단돼 끼니 지원이 필요한 아동들이 많아졌다.

    11번가는 희망쇼핑을 통해 모은 후원금을 기부하고, 여기에 시민들이 행복얼라이언스 홈페이지에서 참여한 기부금이 더해져 추석 이후 10월 초부터 내년 2월까지 100명 아동에게 하루 한끼 도시락이 전달될 예정이다. 총 5개월 간 약 1만 1000끼에 달하는 규모다.

    11번가는 지난 2013년부터 판매자, 소비자와 함께하는 '희망쇼핑'을 통해 우리 사회의 다양한 소외계층을 위한 후원활동을 이어왔다. 이번 캠페인은 11번가가 진행해 온 행복얼라이언스 '행복도시락' 기부금 후원 활동의 일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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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면세점, 대한간호협회에 'LDF 마음방역 키트' 전달

    롯데면세점이 재고 면세품 온라인 판매의 수익금 일부를 사용해 제작한 'LDF 마음방역 키트'( 사진) 500개를 대한간호협회에 전달했다.

    텀블러, 기능성 티셔츠, 그립톡(스마트폰 핑거홀더), 응원 메시지 등으로 구성된 'LDF 마음방역 키트'의 전체 디자인은 영국의 유명 팝 아티스트인 '스티븐 윌슨'의 재능기부를 통해 이뤄졌다.

    구성품 중 의료진 응원 메시지는 지난 8월 말 롯데면세점이 진행한 'LDF 마음방역 키트 기부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들의 SNS 응원 댓글을 모아 제작했다. 고객들은 "아침 이슬보다 더 맑고 아름다운 여러분들의 땀방울 덕분에 우리는 지금도 웃을 수 있답니다", "영화에서만 보던 영웅들이 멀리 있지 않았어요. 의료진 여러분 정말 대단하십니다. 응원할게요!" 등의 댓글을 작성해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LDF 마음방역 키트는 지난 24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를 거쳐 대한간호협회에 전달됐으며, 다시 서울 보라매병원, 경기 안성의료원과 파주의료원, 인천시의료원 등 4곳의 의료기관의 코로나19 현장 간호사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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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홈쇼핑, 추석 맞아 소외계층 200가구에 명절음식 전달

    롯롯데홈쇼핑은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영등포지역 소외계층 200가구에 비대면으로 명절음식을 전달했다.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김재겸 롯데홈쇼핑 지원본부장,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정진원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홈쇼핑은 독거노인을 비롯해 장애인·조손가정 등 소외계층에게 갈비탕과 육개장 등 10여 종의 간편식으로 구성한 명절음식 패키지를 전달했다. 독거노인의 생계 지원을 위해 후원금 8000만원을 기부했다.

    그동안 설·추석에는 롯데홈쇼핑 임직원들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과 자원 봉사자들이 함께 명절음식을 만들어 소외계층에 직접 전달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으로 전달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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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S홈쇼핑, aT와 함께 중소식품협력사 수출지원사업 나서

    NS홈쇼핑이 aT와 함께 코로나19 장기화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식품협력사의 수출역량 키우기에 나섰다.

    NS홈쇼핑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K푸드의 해외 진출과 중소식품협력사의 판로 개척을 위해 aT의 수출현장코칭사업에 참가할 협력사를 선정·지원한다.

    aT의 수출현장코칭사업은 전문가를 중소식품기업에 파견해 수출에 관련된 모든 궁금증과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즉시 해결해 주기 때문에 참여 기업들의 만족도가 높다.

    NS홈쇼핑은 이번 사업에 편성된 1500만원의 예산을 활용해 수출현장코칭사업의 협력사 자부담 비용을 전액 지원하고, 컨설팅을 이수한 기업에 한해 해외 판매용 홍보물 번역과 제작 비용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NS홈쇼핑과 aT는 협력사별 전문위원 매칭을 통해 11월까지 수출현장코칭 및 컨설팅을 진행하고, 연말까지 사업을 완료하면서 21년도 사업연계 계획까지 수립할 예정이다.

  • ▲ ⓒ이베이코리아
    ▲ ⓒ이베이코리아
    ◇ G9, `추석연휴에도 직구는 배송 중` 프로모션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트렌드라이프 쇼핑사이트 G9는 다음달 5일 오전 9시까지 '추석연휴에도 직구는 배송중'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수입명품, 뷰티, 가전 등 인기 직구 상품을 엄선해 할인 판매한다. 전 상품 관부가세 포함 금액으로 무료배송된다.

    할인 혜택도 다양하다. 우선, NH카드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멤버십 회원인 스마일클럽에게 '12% 할인쿠폰'을, 일반 회원에게 '10%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G9 앱을 통해 NH카드로 행사 상품 결제 시 최대 5만원까지 할인된다. 아이디 당 매일 1회씩 내려받을 수 있다. 또한, 행사 상품 중 명품을 구매할 경우 7% 캐시백 혜택도 준다.

    추천 상품은 ▲샤오미 미박스S 셋톱박스(글로벌버전 넷플릭스 포함, 6만4020원) ▲태클라스트 태블릿PC(P20HD 2세대 64GB LTE 글로벌버전, 13만180원) ▲샤오미 드리미 무선청소기 V9(유럽 버전·한국에서 AS 가능, 12만830원) ▲워터펄스 구강세정기 v300(노즐 5종세트 포함, 3만3390원) ▲유리아쥬 립밤 스틱 4gx5개(2만2700원) ▲캘빈클라인 키즈 남아용 언더웨어 드로즈 6종세트 M(2만5730원) ▲퓨어인캡슐레이션 리듀스드 글루타치온 100mg 120캡슐(6만2000원) ▲오쏘몰 이뮨 바이탈f/m(5만8900원) 등이다.

    7% 캐시백 혜택이 적용되는 명품 추천 상품으로 ▲구찌 오피디아 GG 카드케이스 523155(53만5920원) ▲샤넬 클래식 WOC 캐비어 블랙 A33814 AP0250(382만8000원) ▲프라다 뉴 버킷백 코스메틱 파우치 블랙 1BH038(145만1160원) ▲루이비통 몽테뉴 BB M41055'(317만5500원) 등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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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S리테일
    ◇ GS리테일, 非커피류 냉장 음료 인기에 '쩐주단' 출시

    GS리테일이 대만의 대표 흑당 밀크티 브랜드 '쩐주단'을 출시했다. GS25에 따르면 총 100여종의 냉장컵 유음료 상품 중 非커피류 상품의 매출이 2019년에 전년 대비 352.1%에 이어 올해 211.0% 증가했다.

    GS25가 지난해 9월에 선보인 유어스타이거슈가흑당밀크티는 올해 냉장컵 유음료 분류 중 매출 1위를 차지했다. 편의점에서 커피가 아닌 컵음료가 매출 1위에 오른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유어스달고나라떼, 카페라떼말차아몬드브리즈 등도 큰 인기를 얻으며 GS25의 非커피류 상품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

    이에 따라 GS25는 커피가 아닌 유음료 PB를 대폭 확대했다. '쩐주단'의 흑당 밀크티는 대만 여행 시 꼭 먹어봐야 하는 이른바 '먹킷리스트'로 꼽힌다. 최근 국내에서도 오프라인 점포를 점차 늘려가고 있다. GS25는 쩐주단밀크티 2종을 선보이기 위해 지난 6개월간 대만 현지 쩐주단 본사와 비대면 논의를 거듭하며 10여 차례에 걸친 시제품 교환의 과정을 거쳤다.

  • ▲ ⓒ현대백화점그룹
    ▲ ⓒ현대백화점그룹
    ◇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서 ‘자동차 극장’ 운영

    현대백화점이 추석과 한글날을 맞아 압구정본점에서 ‘자동차 극장’을 연다.

    현대백화점이 서울시 강남구청과 함께 다음달 3~4일과 9~10일 나흘간 압구정본점 옆 압구정 공영주차장(압구정로 161)에서 '한가위 압구정 달빛극장'을 운영한다. 상영 시간은 오후 7시30분부터 오후 9시30분까지다.

    상영 영화는 △3일 ‘오!문희’ △4일 ‘닥터두리틀(더빙)’ △9일 ‘리틀포레스트’ △10일 ‘비긴어게인’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최신 개봉작과 지친 마음을 위로할 수 있는 힐링 영화로 구성됐다.

    이번에 진행하는 ‘한가위 압구정 달빛극장’은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25일부터 현대백화점 앱과 홈페이지 및 강남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일자별 선착순 100대 한정으로 접수 가능하고, 접수비와 주차료는 무료다.

    또한 현대백화점과 강남구청은 당일 자동차 극장을 이용하는 고객 편의를 위해 소정의 방역물품(마스크, 마스크 케이스, 마스크 스트랩, 향균 물티슈)과 간식거리(강냉이, 생수)를 제공할 예정이다.
  • ▲ ⓒ에이스침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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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이스침대, ‘오케이(OH! K)’ 페스티벌 실시

    에이스침대가 대형 사이즈 침대 세트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오케이(OH! K)'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에이스침대는 킹 사이즈 이상의 침대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마련하는 ‘오케이(OH! K)’ 페스티벌을 마련했다. 

    오는 11월 1일까지 ‘로얄 에이스(ROYAL ACE) 320∙320D∙360∙380∙400’ 모델을 포함 한 세트 구매 시에는 ‘호텔 베딩 세트(K)’, ‘하이브리드 테크(HYBRID TECH) VII·레드(RED)’의 킹 사이즈 이상 침대 세트 구매 시에는 ‘차렵 이불 세트(K)’를 증정한다.
  • ▲ 서수원 직영전시장ⓒ바디프랜드
    ▲ 서수원 직영전시장ⓒ바디프랜드
    ◇ 바디프랜드, 서수원 직영전시장 26일 그랜드 오픈

    바디프랜드는 오는 26일 서수원 직영전시장을 신규 오픈한다.

    바디프랜드 서수원 직영점은 수인분당선 고색역 인근의 동승빌딩 1층(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36-12)에 그랜드 오픈한다. 수원, 화성 지역 내 최대 규모로 넓고 쾌적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서수원점 매장에서는 치료 목적의 견인 의료기기 ‘팬텀 메디컬’을 비롯, 대표 인기 모델 ‘파라오SⅡ’, ‘파라오Ⅱ’, ‘팬텀Ⅱ’ 등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전 제품을 편안히 체험해볼 수 있다. 또 이태리 천연 라텍스 ‘라클라우드’, 자가교체형 직수형정수기 ‘W정수기’ 등 프리미엄 헬스케어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서수원 직영 전시장에서는 이번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고객 대상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26일 오픈 당일 매장 방문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바디프랜드 무릎담요를 증정하며, 현장 계약 고객 선착순 20명에게는 까사온 여름용 홑겹 이불커버세트를 추가 증정한다.

    또한 파라오SⅡ, 파라오SⅡ Cool 모델을 구매, 렌탈하는 고객에게는 브링크하우스 구스다운 침구세트 또는 라클라우드 천연 라텍스 베개 2EA 1세트를 증정한다. 팬텀Ⅱ 보르도화이트 이상 모델을 구매, 렌탈하는 고객 선착순 20명에게도 천연 라텍스 베개 2EA 1세트가 증정된다.

    라클라우드 및 W정수기 구매, 렌탈 고객에게도 특별 사은품이 마련됐다. 라클라우드 구매, 렌탈 고객에게는 고급 침구세트를 제공하며, W정수기 브레인 이상 구매, 렌탈 고객에게는 천연 라텍스 베개 2EA 1세트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