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부터 '하'까지 총 14개 동요 영상 제공…한글 퀴즈, 단어 만들기도 가능
  • ▲ ⓒKT
    ▲ ⓒKT

    KT가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와 손잡고 기가지니서 한글을 쉽게 배울 수 있는 '핑크퐁 한글이랑'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본 서비스는 한글 동요 영상과 한글 퀴즈 게임, 새로운 단어 만들기, 노래 따라 부르기 등을 통해 자녀가 한글을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도록 만든 4~7세 키즈 교육용 서비스다.

    핑크퐁 한글이랑은 '가면무도회', '나처럼해봐요', '하늘을 나는 하마' 등 '가'부터 '하'까지 총 14개 동요 영상을 제공한다. 동요 영상 시청 후 동요에서 배운 단어로 퀴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정답을 맞히면 TV 화면에 칭찬 도장과 "정말 멋지다", '참 잘했어!"와 같은 칭찬을 통해 아이에게 동기부여를 해준다.

    또한 '새로운 단어 만들기'를 통해 아이의 창의력을 높인다. 기가지니가 "OO아, 이번에는 '가'로 시작하는 새로운 단어를 만들어볼까?"라고 묻고 아이가 영상에서 배우지 않은 '가을', '가수', '가위' 등의 단어를 말하면 스스로 새로운 단어를 떠올린 아이를 칭찬한다.

    핑크퐁 한글이랑 서비스에는 우리 아이 이름을 불러주는 '기가지니 짝꿍' 기능도 적용됐다. 기가지니 앱에서 자녀 이름을 등록 후 핑크퐁 한글이랑 서비스를 이용하면 "OO아, 나랑 같이 한글 '가'를 배워보자" 처럼 등록된 아이의 이름을 불러주며 대화하듯 친숙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본 서비스는 한편 당 330원(VAT 포함)이며 14개 전체 시리즈는 3300원(VAT 포함)에 구매할 수 있다. 구매 후 7일간 이용 가능하며, '가'편은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김채희 AI/BigData사업본부장 상무는 "코로나19로 자녀 교육에 대해 고민이 많은 가정들이 많은데, 해당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AI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