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로 통계청 인구주택총조사 참여 가능GS&POINT 적립 시, 개 당 500원 농어촌 기부오프라인 플랫폼 활용한 사회 공익적 역할 확대
-
편의점 삼각김밥이 통계청 인구주택총조사와 소비자 기부 참여 플랫폼으로 활용된다.GS25는 통계청과 손잡고 11월말까지 ‘2020 인구주택총조사’ 설문에 참여할 수 있는 QR코드(정보무늬)가 인쇄된 국민대표참치대란 삼각김밥 상품을 운영한다.국민대표참치대란 삼각김밥은 인구주택총조사에 표본으로 선정돼 설문에 참여하는 우리나라 20%의가구와 GS25의 삼각김밥 매출 1위인 참치마요 삼각김밥이 갖는 ‘대표성’의 의미를 담은 상품이다.삼각김밥은 고객 참여형 기부 플랫폼의 역할도 한다.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GS&POINT(GS앤포인트) 멤버십을 적립하면 더팝 모바일앱을 통해 기부 스탬프가 제공된다. 고객이 기부 스탬프를 누르면 500원이 기부금으로 모금되고 해당 고객에게는 GS25 모바일 상품권 500원권도 지급된다.국민대표 삼각김밥은 17만개 한정으로 운영되며 이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올 여름 수해를 입은 농·어촌에 피해 복구 기금으로 기부된다.국민대표 삼각김밥에는 참치마요네즈 재료를 삼각김밥의 중심부에만 넣은 게 아니라 밥과 버무려져 더 풍부한 맛을 냈다. 가격은 1000원이다.장창기 GS리테일 프레시푸드팀장은 “GS25 참치마요네즈 삼각김밥이 범 국가적 사업에 활용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단순 상품 개발 뿐 아니라 지역 사회 공헌자로서의 역할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