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로 통계청 인구주택총조사 참여 가능GS&POINT 적립 시, 개 당 500원 농어촌 기부오프라인 플랫폼 활용한 사회 공익적 역할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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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의점 삼각김밥이 통계청 인구주택총조사와 소비자 기부 참여 플랫폼으로 활용된다.

    GS25는 통계청과 손잡고 11월말까지 ‘2020 인구주택총조사’ 설문에 참여할 수 있는 QR코드(정보무늬)가 인쇄된 국민대표참치대란 삼각김밥 상품을 운영한다.

    국민대표참치대란 삼각김밥은 인구주택총조사에 표본으로 선정돼 설문에 참여하는 우리나라 20%의가구와 GS25의 삼각김밥 매출 1위인 참치마요 삼각김밥이 갖는 ‘대표성’의 의미를 담은 상품이다.

    삼각김밥은 고객 참여형 기부 플랫폼의 역할도 한다.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GS&POINT(GS앤포인트) 멤버십을 적립하면 더팝 모바일앱을 통해 기부 스탬프가 제공된다. 고객이 기부 스탬프를 누르면 500원이 기부금으로 모금되고 해당 고객에게는 GS25 모바일 상품권 500원권도 지급된다.

    국민대표 삼각김밥은 17만개 한정으로 운영되며 이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올 여름 수해를 입은 농·어촌에 피해 복구 기금으로 기부된다.

    국민대표 삼각김밥에는 참치마요네즈 재료를 삼각김밥의 중심부에만 넣은 게 아니라 밥과 버무려져 더 풍부한 맛을 냈다. 가격은 1000원이다.

    장창기 GS리테일 프레시푸드팀장은 “GS25 참치마요네즈 삼각김밥이 범 국가적 사업에 활용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단순 상품 개발 뿐 아니라 지역 사회 공헌자로서의 역할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