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엔카닷컴
    ▲ ⓒ엔카닷컴

    엔카닷컴은 9월 한 달간 모바일 검색어를 분석한 결과, 소비자가 가장 많이 검색한 차량은 제네시스 G70으로 나타났다고 26일 밝혔다.

    2위는 현대 아반떼(CN7), 3위는 기아 셀토스 순으로 집계됐다.

    신형 모델 이슈가 많았던 국산차가 1위부터 10위까지 검색어 중 9개를 차지했다. 소형 SUV 셀토스, 코나, 베뉴의 검색이 증가한 것도 눈길을 끈다. 

    검색어 1위 제네시스 G70은 9월 9일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공개되면서 순위가 급상승했다. 현대 아반떼(CN7)는 지난 4월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되면서 꾸준히 상위권에 머무르고 있으며 구형 모델인 아반떼 AD의 순위도 함께 상위권에 올라있다.

    신형 모델의 인기가 높으면 중고차 시세에 관심이 증가하면서 구형 모델의 검색량도 늘어나는 경향이 있다. 3위 기아 셀토스는 7월 초 연식변경 모델이 출시되면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박홍규 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장은 “엔카닷컴에는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하루 약 75만명의 소비자가 방문하고 있어 검색어 순위는 최근 자동차 시장의 이슈나 트렌드를 한눈에 알려준다”며 “9월에는 국산차 신차 출시 이슈가 많아 해당 모델에 검색량과 트래픽이 집중되면서 제네시스 G70의 검색어 순위 급상승과 국산 소형 SUV 검색어 상위 랭크가 눈에 띄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엔카닷컴은 연간 약 100만대의 중고차 차량이 등록되고 누적 등록대수가 1000만대가 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거래 플랫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