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워킹맘 응원하는 가전 나눔 진행티몬, 이커머스 최초 개인정보보호 국제표준 인증 획득세븐일레븐, '골프존 모바일 골프문화상품권' 판매
-
◇ 롯데하이마트, 워킹맘 응원하는 가전 나눔 진행롯데하이마트가 오는 30일까지 ‘mom편한 하이드림(Hi Dream)’ 가전 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일과 가정 양립을 위해 힘쓰는 워킹맘을 응원하는 자녀의 사연을 공모한다. 재택근무 등으로 가족 구성원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자, 가사부담이 가중된 워킹맘을 돕기 위한 취지다. 롯데하이마트는 의류 세탁을 돕는 세탁기와 의류건조기, 식기류를 편리하게 닦을 수 있는 식기세척기, 물걸레 청소기와 무선 청소기 등을 지원한다. 롯데그룹 사회공헌 홈페이지 ‘참여하기’ 코너 내 ‘롯데 릴레이 프로젝트’에서 사연을 응모하여 신청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심사를 거쳐, 12월 중 세 가정을 선발해 발표할 예정이다.이번 ‘mom편한 하이드림(Hi Dream)’ 프로젝트는 올해 6차수다. 2018년 하반기부터 진행하여 누적 11회차를 진행하고 있다. 1인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엄마와 아이에게는 노트북과 카메라를, 의류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워킹맘에게는 세탁기를 지원하는 등 누적 30가정에게 8천여 만원 상당 가전제품을 전달했다.
롯데 사회공헌 홈페이지에서 지원 후기를 살펴볼 수 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의 ‘mom편한 하이드림’은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롯데의 사회공헌 브랜드 ‘mom편한’과 엄마의 꿈을 응원한다는 의미의 롯데하이마트 사회공헌 브랜드 ‘하이드림’을 결합해 만들었다. -
◇ 티몬, 이커머스 최초 개인정보보호 국제표준 인증 획득티몬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개인정보보호 국제표준 인증 ISO27701을 획득했다.ISO277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개인정보 관리 절차와 암호화, 비식별화 등과 관련해 인증하는 최고 수준의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다. 지난해 8월 제정된 이래 지금까지 국내에서 인증을 획득한 기업과 단체는 7곳에 불과하며, 해외에서도 인증을 받은 곳은 200여개뿐이다.티몬은 ISO27701 인증을 위해 사내와 IDC(인터넷데이터센터) 전체를 대상으로 관리적, 기술적 보호 조치 관련한 모든 범위에서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체계를 갖춰 심사를 통과했다.특히 2014년 획득한 정보보호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27001에 이어 ISO27701도 획득해 이커머스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해 신뢰를 입증했다. 이번 심사는 관련 세계 3대 인증기관인 노르웨이 DNV GL사(社)가 맡았다.
-
◇ 세븐일레븐, '골프존 모바일 골프문화상품권' 판매골프 대중화 시대에 발맞춰 편의점에서도 골프 모바일 상품권이 등장했다.세븐일레븐이 스크린골프 전문 기업 ‘골프존’과 함께 업계 최초로 ‘골프존 모바일 골프문화상품권’을 판매한다.해당 모바일 상품권은 5만원 권으로 전국 골프존 스크린골프 매장, 골프존카운티 운영 골프장 등 제휴된 골프존뉴딘그룹 계열사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 또한 전국 골프존마켓 매장에서 각종 골프용품, 골프웨어 구매도 할 수 있다.구매 방법은 간단하다. 가까운 세븐일레븐 점포를 방문해 근무자에게 골프존 모바일 상품권 구매를 문의하고 휴대폰번호 인증 후 결제하면 된다. 이후 지정된 사용처를 방문해 수신한 바코드 이미지를 제시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현금이나 카드 모두 결제 가능하며, 골프존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 내에서 잔액을 확인 할 수 있다.세븐일레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골프가 대중적인 여가문화로 급부상함에 따라 이번 골프존 모바일 상품권을 도입하게 됐다. 특히 최근에는 ‘골린이(골프+어린이)’라는 신조어도 나올만큼 골프 인구 연령대가 2030 젊은 세대까지 낮아지며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추세다.
-
◇ 현대百,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4일 개장현대백화점이 경기도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서울 도심과 가장 가까운 프리미엄아울렛을 선보인다. 서울시청과 강남역 등 서울 도심과의 거리가 17㎞. 차로 30~50분이면 접근할 수 있다.현대백화점은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신도시에 프리미엄아울렛 4호점인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이하 스페이스원)’을 4일 오픈한다. 4일과 5일 이틀간의 프리오픈에 이어 6일 공식 오픈할 예정이다.수도권 동북부 상권의 첫 프리미엄아울렛인 스페이스원은 기존 교외형 아울렛에 미술관·공원 등 문화·예술적 요소를 결합한 국내 첫 ‘갤러리형 아울렛’이기도 하다. 스페이스원은 ‘쇼핑(Shopping)과 놀이(Play), 예술(Art), 문화(Culture) 그리고 경험(Experience)’와 ‘최초·단 하나’의 의미를 담은 ‘원(One)’의 앞 글자를 따 조합한 것으로, 고객들에게 쇼핑·문화·예술 등 수준 높은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공간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현대백화점은 △프리미엄아울렛 중 서울 도심과 가장 가까운 최적의 입지조건 △문화·예술을 결합한 갤러리 형태의 매장 구성 △사계절 쾌적한 쇼핑 환경 제공 △인지도 높은 310여 개 브랜드 입점 등을 앞세워 스페이스원을 수도권 동북부의 쇼핑·문화 랜드마크로 키워내겠다는 구상이다.
-
◇"할인과 경품 풍성"… CU, 네이버페이 결제 이벤트CU가 네이버페이 도입을 맞아 풍성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은 네이버앱을 통해 생선된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전국 1만4000 여 CU에서 결제가 가능하다.CU는 네이버페이 도입을 맞아 이달부터 12월 말까지 모든 상품에 대해 네이버페이로 2000원 이상 첫 결제 시 1인 1회 네이버 포인트 1000원을 적립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11월 한 달 동안 경품 행사도 단독으로 펼친다. CU의 즉석원두커피인 GET 커피를 네이버페이로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폰12pro(1명), 라인프렌즈 에어팟 케이스(100명), 라인프렌즈 머그 컵커버 세트(100명)를 증정한다.GET 커피 구매 시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 자동 응모되며 중복 구매 시 당첨 확률은 더욱 올라간다. 당첨자는 포켓CU를 통해 12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이번 행사를 위해 GET 커피의 테이크아웃컵 디자인에도 시즌 한정으로 특별히 라인 캐릭터 코니와 브라운을 입혀 귀여움을 더했다. 한 해 1억 잔 이상 판매되는 CU의 인기 상품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네이버페이의 활성화를 돕겠다는 취지다.CU가 이달 7일 출시 예정인 신상출시 편스토랑의 우승 메뉴도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 30% 현장 할인(1회 한도 4000원)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