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다이아 티비(DIA TV) 협업해 유튜브 크리에이터 상품 단독판매216만 구독자 보유 ‘꿀키’ 핫도그 2종 ‘쓱배송’, ‘새벽배송’으로 선보여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SSG.LIVE)’도 지속 운영 돌입, 전단 상품 소개
  • ▲ ⓒSSG닷컴
    ▲ ⓒSSG닷컴
    SSG닷컴이 V커머스 강화에 나섰다.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기획한 상품을 단독 판매해 MZ세대와 소통을 늘리는 한편,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SSG.LIVE)’ 운영을 통해 상품 소개를 생동감 있게 전한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은 오는 5일부터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와 협업해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기획한 상품을 단독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첫 상품으로 216만 구독자를 보유한 ‘꿀키’가 개발한 핫도그 2종을 선보인다. ‘할라피뇨&체다치즈’와 ‘고구마&모짜렐라’ 맛으로 쫀득한 반죽과 육즙 가득한 소시지가 특징이다. 쉬운 요리법 소개로 인기를 끈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을 떠올리다 차별화된 핫도그 상품화에 직접 나섰다. 이 상품은 SSG닷컴의 ‘쓱배송’과 ‘새벽배송’으로 주문 가능하다.

    SSG닷컴은 2주 간격으로 새로운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19일에는 구독자 125만의 홍천군 홍보대사 ‘산적TV 밥굽남’이 소개하는 ‘홍천 찰옥수수’와 ‘강원 명이나물’을, 다음달 3일에는 구독자 148만의 먹방 크리에이터 ‘입짧은햇님’이 추천하는 상품 판매에 나선다.

    SSG닷컴은 영상 매체에 익숙한 MZ 세대(밀레니얼+Z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고 젊은 고객층을 유입하기 위해 다이아 티비와 협업을 결정했다.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크리에이터가 소개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유일한 채널로 만들어 ‘팬슈머(Fan + Consumer, 팬과 소비자의 합성어)’를 확보하는 것이다.

    한편, SSG닷컴은 V커머스 강화를 위해 대한민국 쓱데이를 통해 최초로 선보인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 운영도 지속할 방침이다.

    지난달 26일부터 시작한 행사에서 6일간 오전, 오후 일 2회 라이브커머스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SSG닷컴은 평균 6000여명 수준의 시청자를 확보하고 일부 방송은 재방송 요청이 들어올 정도로 이슈몰이에 성공했다고 평가하고 있다. 특히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사배’가 출연한 ‘입생로랑 뷰티’ 라이브 방송은 1만명이 넘는 시청자수를 기록하며 추가적인 매출과 브랜드 홍보 효과를 톡톡히 봤다.

    특히 유명 연예인과 인플루언서가 등장해 상품을 소개하는 콘텐츠가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했다. 진행자가 직접 착용해 핏을 살펴볼 수 있는 ‘패션’과 직접 사용해 발색과 팁을 알려주는 ‘뷰티’ 카테고리에서 이러한 현상이 두드러졌다.

    SSG닷컴은 오는 6일 이마트 매장 전단 상품을 실시간으로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 콘텐츠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쇼호스트가 이마트 매장을 돌아다니며 대표 상품 소개를 진행한다. 또한, 11월에도 추가적으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포맷의 라이브커머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한동훈 SSG닷컴 플랫폼기획담당 상무는 “소비자들이 영상 콘텐츠에 익숙해지며 상품 소개도 소위 ‘예능’만큼 재미있는 내용을 기대하는 경향이 있다”며 “영상 크리에이터와 연계해 팬슈머를 확보하고 자체 라이브커머스를 적극 육성해 개성 있는 콘텐츠로 매출 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