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교통서비스 정례 평가4개 항목 중 2개 최고 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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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어부산이 국토교통부 ‘2019년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중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

    에어부산은 국토부 평가 총 4개 항목(▲정시성(국내/국제) ▲안전성 ▲소비자 보호 ▲이용자 만족도)에서 최고등급 ‘A’와 ‘만족’ 등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정시성·소비자보호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이용자 만족도 항목에서는 ‘만족’을 받았다.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서는 조사 대상(국적,외항사 전체 52개 항공사) 중 1위를 차지했다.

    에어부산은 앞선 5차례 평가에서도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지난 2013~2016년 진행된 평가에서는 저비용항공사 중 유일하게 3차례 모두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고객 만족도 점수가 국적 항공사 중 가장 높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