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메이드 오리지널 제작 본격화양방향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도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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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즌(Seezn)' 서비스 1주년을 맞아 플랫폼 차별화에 나서겠다고 29일 밝혔다.시즌은 오리지널 콘텐츠 전용관을 신설, 웰메이드 오리지널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올해 10~15분 분량의 '숏폼' 콘텐츠에 집중한 데 비해 내년에는 1시간 분량 '미드폼' 콘텐츠를 제작해 간판 콘텐츠로 내세울 예정이다. 현재 국내 유수 제작사와 다양한 장르의 시나리오를 검토 중이다.양방향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라이브 미디어 플랫폼 기능도 대폭 강화한다. 홈쇼핑사와 함께 빅데이터에 기반을 둔 사용자 맞춤 커머스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라이브 방송을 제공하고, 방송 중 이용자와 판매자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구매부터 결제까지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현할 계획이다.올해 8월 선보인 인공지능(AI) 기반 검색 기능을 인물에서 사물까지 확대해 영상에 등장하는 물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미디어-커머스 연동 서비스도 검토하고 있다.시즌은 다음달 중 모바일 앱이 아닌 PC로도 초고화질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스크린 확장에 나선다.지난해 11월 말 기존 올레tv모바일을 개편해 선보인 시즌은 지금까지 140여 종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비롯 5만여 개 주문형비디오(VOD), 200여 개 실시간 채널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했다.올해 시즌 앱을 다운로드한 타 통신사 고객은 지난해보다 40% 가량 늘었다. 뉴스·보도 채널 이용 시간은 전년 대비 35% 가량 증가했고, 홈쇼핑 실시간 채널 시청자 수는 167%, 관련 매출은 50% 증가했다. 오리지널 콘텐츠 시청 횟수도 전년 대비 162% 많아졌다.김훈배 KT 커스터머신사업본부장 전무는 "내년에는 시즌만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토종 OTT의 위상을 높이는 데 본격적으로 집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