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2020 한국의 경영대상 ‘지속가능경영부문’ 종합대상롯데하이마트, 12월 한 달간 연말결산 감사대축제결제도 비대면으로…GS25, 네이버 택배 예약 도입
  • ▲ ⓒNS홈쇼핑
    ▲ ⓒNS홈쇼핑
    ◇NS홈쇼핑, 2020 한국의 경영대상 ‘지속가능경영부문’ 종합대상

    NS홈쇼핑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0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지속가능경영 부문 종합대상을 받았다. 2018년부터 3년 연속 수상한 NS홈쇼핑은 건전한 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NS홈쇼핑은 유통업계 최초로 식품안전연구소와 공산품안전연구실을 운영하고, 품질안전교육과 품질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품질 컨설팅을 통해 협력사 스스로가 시장에서 경쟁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하는 상생 활동을 펼쳐왔다.

    이뿐 아니라, 환경 생태 축제 후원을 비롯해 친환경 포장과 보냉재를 도입하고 지역 사회 및 취약 계층 지원과 농수축산업의 발전을 위해 매년 'NS Cookfest'를 개최하는 등 환경 경영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통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도 실천하고 있다.

  • ▲ ⓒ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12월 한 달간 연말결산 감사대축제

    롯데하이마트가 12월 한 달간 '연말결산 감사대축제'를 펼친다.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등 대형가전부터 주방·생활가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을 한데 모았다. 말일까지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해 행사카드로 제품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75만원을 현금으로 되돌려준다.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36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이외,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연말결산 감사대축제' 동안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4일부터 말일까지 '2020 베스트 어워즈' 행사를 진행한다. 올 한해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은 인기상품을 한데 모아, 특별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등 다양하다. 행사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행사카드로 결제 시 제품에 따라 최대 30만원을 현금으로 되돌려준다.

    여기에 여러 품목 가전제품을 동시에 구매하면, 구매하는 품목 수에 따라 엘포인트(L.POINT)를 최대 25만포인트 추가로 적립해준다. 최근 1년 내 롯데하이마트에 방문해 일정 금액 이상 구매했던 고객이라면, 행사모델 구매 시 최대 10만원을 추가로 할인해준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25, 업계 최초 POS에서 QR 체크인 가능

    편의점 출입자 명부를 POS(금전등록기)로 QR 체크인을 통해 손쉽게 등록할 수 있게 됐다.

    GS25는 오는 3일부터 서울시 지역내 전 점포를 시작으로 QR체크인 전자출입명부 등록 시스템을 도입한다. 최근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의 단계가 상향 조정되고 오는 7일부터는 전자출입명부의 운영이 의무화됨에 따른 조치다.

    지금까지는 치킨25, 즉석어묵, 군고구마 등 GS25에서 조리된 음식을 점포에서 취식 하는 고객들이 가맹 경영주들의 모바일 기기나 수기 명부를 통해 출입을 기록했었다. 이번 시스템은 네이버, 카카오, PASS앱을 통한 QR코드를 통해 출입 명부 등록이 가능하며, 수집된 출입 명부는 암호화된 QR코드로 저장돼 이름, 전화번호 등의 고객 개인정보는 유사 시 방역 당국만 파악할 수 있게 했다.

    이번 시스템은 서울 지역내 3000여 점포에서 우선 시행된다. 
  • ▲ ⓒ현대백화점면세점
    ▲ ⓒ현대백화점면세점
    ◇ 현대百면세점, 안티에이징 디바이스 브랜드 FAQ 론칭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스위스 안티에이징 바이오테크 브랜드 'FAQ'를 동대문점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선보인다. FAQ를 판매하는 것은 전세계적으로 이번이 처음이다.

    FAQ는 3초에 1개씩 판매되는 전동 클렌지 브랜드 '루나'를 만든 포레오 글로벌에서 론칭하는 브랜드로 사용자가 직접 모바일 앱을 통해 효율적인 피부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FAQ 오픈을 기념해 매장 방문 고객이 FAQ 디바이스의 고주파, EMS, T-sonic 진동, LED 라이트 등을 피부에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연다. 구매 고객에게는 69달러 상당의 '마누카 허니 세럼'도 증정한다.

    한편,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무역센터점 9층에 면세업계 최초로 아모레퍼시픽의 9개 브랜드 제품 및 뷰티 디바이스를 한 곳에서 경험 가능한 프리미엄 편집샵 'V-커머스 매장'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뷰티 체험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 ▲ ⓒ대명소노시즌
    ▲ ⓒ대명소노시즌
    ◇ 대명소노시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 런칭

    대명소노시즌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SONO SEASON)’을 런칭하고, 그 첫 제품으로 독일산 프리미엄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공개했다.

    소노시즌은 소노호텔&리조트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고객에게 최적의 편안함을 제공하고자 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일상이 휴일 되는 편안함’이라는 슬로건 아래 최고의 휴식을 위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고객의 구매 편의성을 위해 렌털 시스템도 도입했다.

    소노시즌의 베딩 컬렉션은 공식 홈페이지와 소노호텔&리조트에 위치한 브랜드 쇼룸(쏠비치 양양, 소노캄 고양·델피노), TV CF, 홈쇼핑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내년 2월에는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고, 주요 백화점에도 입점할 예정이다.

    소노시즌은 전국의 소노호텔&리조트 객실에 런칭한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순차적으로 설치해 나갈 계획이다.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직접 매트리스에서 수면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이는 고관여 구매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고민을 해소하고,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하겠다는 전략이다. 
  • ▲ ⓒ이베이코리아
    ▲ ⓒ이베이코리아
    ◇ G9, ‘할인의 정석’…20만원 할인에 10% 캐시백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9(지구)는 오는 4일까지 단 4일 동안 ‘할인의 정석’ 프로모션을 열고, 홈인테리어, 마트&식품, 해외직구, 뷰티 등 카테고리별 인기 브랜드 상품을 엄선해 특가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할인의 정석’ 프로모션에서는 할인쿠폰에 캐시백까지 더해 두 번의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우선, 행사 전용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멤버십 회원인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20% 할인쿠폰’을, 일반 회원에게는 ‘17%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최대 20만원까지 할인 적용되며, 쿠폰은 ID 당 매일 2회씩 이용 가능하다. 여기에 브랜드 별로 최대 10% 캐시백 혜택도 선보인다. 캐시백은 스마일캐시 형태로 지급되며, 결제와 동시에 자동으로 지급된다.

    매일 오전 9시에 10개의 특가 상품도 공개한다. 1일에는 ‘리바트 이즈마인 에임 3인 가죽 소파’를 쿠폰을 적용해 60만1600원에 판매한다. 캐시백까지 포함하면 최종혜택가 58만3552원에 구매하는 셈이다. ‘노뜨컴포트 포켓스프링 매트리스 Q’는 쿠폰과 캐시백을 적용한 최종혜택가 19만7803원에 구매할 수 있다. 

    G9 쇼핑 큐레이션팀 한지수 팀장은 “연말을 맞아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는 브랜드 상품을 엄선해 쿠폰 혜택에 캐시백 혜택까지 더했다”며 “평소 구매를 망설였던 각종 상품을 합리적 쇼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