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40 고객 늘면서 매출 성장 전망하반기부터 매월 신규 이용자 10만명 이상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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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 아이들나라(이하 아이들나라)'가 IPTV에 이어 케이블TV에서도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LG헬로비전은 헬로tv 아이들나라 누적 이용자 수가 70만명을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

    아이들나라는 LG유플러스가 2017년 선보인 키즈 및 영유아 부모 맞춤형 콘텐츠 서비스다. 지난 3월 LG헬로비전은 상품력 강화를 목표로 헬로tv 디지털 셋톱박스에 아이들나라를 론칭했다.

    아이들나라 론칭 이후인 3월부터 10월까지 월평균 신규 가입자 가운데 40대 이하 비중이 기존 가입자 대비 60%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들나라 이용자는 미이용자에 비해 VOD 시청 건수가 5배, 이용 금액은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회사 측은 "젊은 고객이 늘며 케이블TV 연령별 가입자가 균형적으로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유료 서비스에 친화적인 이들 세대의 유입이 헬로tv 매출 및 영업이익 등 질적 지표 개선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LG헬로비전에 따르면 올 하반기를 기점으로 매월 신규 이용자가 10만명 이상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와 방학 기간이 겹친 지난 8월의 경우 월평균 이용률이 12.4%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연령별 이용률 분석 결과, 알파 세대(0~10세) 자녀를 둔 3040세대가 아이들나라를 활발하게 이용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헬로tv 전체 아이들나라 이용자 중에서는 60대의 비중이 30%를 차지했다. 부모 세대를 대신해 손자를 양육하는 60대가 아이들나라 콘텐츠를 이용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헬로tv 아이들나라는 총 5만 편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LG헬로비전은 아이들나라를 론칭하며 무료 콘텐츠를 대폭 확대했다. 뽀로로·핑크퐁·타요 등 인기 캐릭터 시리즈는 물론, 잉글리시에그·신기한나라·옥스포드 리더스 등의 프리미엄 콘텐츠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장상규 LG헬로비전 컨슈머사업그룹 상무는 "헬로tv에 넷플릭스, 유튜브와 함께 아이들나라까지 더해지며 젊은 가입자가 늘어나는 효과를 보고 있다"며 "케이블 가입자 층이 균형 있게 성장하는 만큼 세대별 특화 콘텐츠를 지속 발굴하고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