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최적화 세로형 라이브커머스 방송 현대홈쇼핑, GS홈쇼핑과 제휴 시작KTH 등 T커머스와 내년 제휴 추진
  • ▲ ⓒKT
    ▲ ⓒKT
    KT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즌'(Seezn)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쇼핑라이브'를 선보인다.

    27일 KT에 따르면 시즌의 쇼핑라이브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라이브커머스 방송이다. 이용자와 판매자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구매, 결제까지 가능하다. 

    쇼핑라이브는 시즌의 홈화면 배너를 통해 접속해 이용할 수 있으며, 상품 구매를 원하는 경우 시청 중 '구매하기' 버튼을 눌러 해당 사이트로 바로 이동해 구매하면 된다.

    KT는 현대홈쇼핑, GS홈쇼핑과 제휴해 쇼핑라이브 서비스를 시작했다. 내년 중 신세계TV쇼핑, KTH 등 T커머스와 콘텐츠 제휴도 논의 중이다. 

    향후 홈쇼핑사와 협력해 커머스 콘텐츠를 공동 제작하고, 시즌 라이브 공연 콘텐츠를 신규 상품으로 출시하는 등 '콘텐츠+커머스' 분야 강화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또 내년에는 현대홈쇼핑, 단말 제조사와 제휴를 통해 신규 스마트폰 쇼핑라이브를 진행, 단말 유통 채널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시즌의 결제수단인 '코코'나 KT 청구서 결제 제공과 코코 적립 혜택을 준비 중이다.

    쇼핑라이브를 통해 KT-홈쇼핑사 콜라보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추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KT는 매주 홈쇼핑사와 콜라보 상품을 선정해 추가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회사 측은 "시즌 쇼핑라이브는 국내 대형 홈쇼핑사를 유치해 고객들에게 쉽고 믿을 수 있는 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내년에도 KT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상품 추천 기능을 고도화하고, 시즌의 주 이용자인 2030 MZ세대를 겨냥한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