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소 캐릭터 활용한 이색 간식 시리즈 출시파리바게뜨, 요가하는 소 캐릭터 적용… 케이크 등 선봬엔제리너스 ‘신축년 흰소띠’ 기념 캠핑용 머그 MD 2종 판매
  • ▲ ⓒ코리아세븐
    ▲ ⓒ코리아세븐
    유통·식품업계가 다가오는 새해 신축년(辛丑年)을 맞이하기 위한 마케팅에 시동을 걸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위기를 겪는 와중에 신년 소비를 이끌어가겠다는 포부다. 

    28일 유통·식품업계에 따르면 주요 업체들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연장에도 불구하고 ‘신축년’ 마케팅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다가오는 흰 소띠 해를 맞아 올해 가장 핫한 상품 출시 트렌드였던 브랜드 콜라보를 반영하는 동시에 소 캐릭터나 얼룩무늬 등을 활용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제과와 협업한 ‘말랑카우 크림치즈버거(2500원)’를 비롯해 매일유업과 협업해 연말 시즌 기획으로 선보였던 ‘우유크림 롤케이크(2만원)’도 소용량 디저트로 새롭게 선보인다.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루시카토’와 함께 우유마카롱 ‘밀카롱(4200원)’도 출시할 예정이다.
  • ▲ ⓒ파리크라상
    ▲ ⓒ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는 ‘2021 행복하소 건강하소’를 주제로 위트 있는 소 캐릭터를 담은 신년 제품을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요가하는 소 캐릭터를 익살스럽게 표현한 캐릭터인 ‘요가 카우(Yoga Cow)’를 제품 및 패키지에 적용했다. 케이크 ‘2021 새해 복 많이 받으소’를 비롯해 ‘설(雪)목장 우유롤’, ‘2021 건강하소 카스테라’, ‘설목장 우유쿠키’, ‘21겹 설목장 우유 바움쿠헨’ 등이다.

    이외에도 딸기잼과 화이트 크림이 조화로운 2단 케이크 위에 화려한 샹들리에를 올려 완성한 ‘샹들리에 케이크’도 함께 선보인다.

    엔제리너스는 ‘신축년 흰소띠’ 해를 기념하기 위한 캠핑용 머그 MD 2종을 출시한다. 캠핑 머그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엔제리너스 싱글 오리진 드립백 2종도 함께 연말 연초 선물 세트로 구성한 선물 세트도 운영한다.

    싱글 오리진 드립백은 컵의 양쪽에 클립을 걸어 온수로 간편하게 커피를 직접 추출해 즐길 수 있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휴대용 원두로 탄자니아 킬리만자로AA와 코스타리카 따라주 SHB 드립백으로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