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의 자회사 위메이드트리는 첫 블록체인 게임 '버드토네이도 for 위믹스(이하 버드토네이도)'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버드토네이도는 한국과 싱가포르를 제외한 북미, 유럽, 아시아 지역 전세계 149개국 구글 플레이에 정식 출시됐다. 영어, 일어, 태국어 등 8개 언어를 지원한다.
버드토네이도는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탄막 슈팅 모바일 게임이다. 각 스테이지에 출현하는 몬스터 버드를 공략하고 무기 업그레이드 등 보상을 획득해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이용자들은 일반 모드와 보스 모드 플레이를 통해 보다 많은 토네이도(게임 토큰)를 얻을 수 있으며, 토네이도를 활용해 아이템 구매, 무기 업그레이드, 캐릭터 구매를 할 수 있다.
버드토네이도는 위메이드트리가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서 게임 이용에 필요한 서비스가 제공되며, 디지털 자산 지갑 '위믹스 월렛'으로 이용자들이 보유한 자산의 자유로운 보관·전송·관리가 가능하다.
위메이드트리는 빠른 시일 내에 버드토네이도 애플 앱스토어 버전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또 위믹스 월렛 내 게임 토큰 거래소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위메이드트리는 '전기 H5 for 위믹스', '크립토네이도 for 위믹스', '아쿠아토네이도 for 위믹스'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