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알림 서비스유럽·대양주 15개 노선 추가올해 전 노선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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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항공이 ‘수하물 탑재 안내서비스’를 25일부터 확대 실시한다. 

    수하물 안내 서비스는 항공기 탑승 시점에 자신의 위탁 수하물이 항공기에 잘 실렸는지 스마트폰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6월 1일부터 해당 서비스를 시작했다. 인천공항 출발 모든 국제선에 서비스를 시작한데 이어 7월부터는 뉴욕, 댈러스, 밴쿠버 등 미주 출발 6개 노선에도 확대 적용했다.

    이번에는 유럽, 대양주 노선을 대상으로 확대한다. 대상 노선은 유럽 4개 (프랑크푸르트, 암스테르담, 파리, 비엔나), 미주 6개 (라스베이거스, 보스턴, 시애틀, 애틀랜타, 워싱턴, 호놀룰루), 대양주 3개 (브리즈번, 시드니, 오클랜드) 및 두바이, 홍콩 등 15개다.

    서비스는 ‘수하물 일치 시스템 (BRS, Baggage Reconciliation System)'을 활용한다. 탑승수속 때 생성되는 수하물 바코드를 항공기 탑재 시 스캔 정보와 비교·확인하는 방식이다.

    수하물 탑재 시 고객에게 푸시 알림이 전송된다. 메시지는 대한항공 모바일 앱 ‘대한항공 My’의 ‘알림함’ 또는 ‘수하물 조회’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한항공은 올해 안으로 모든 국내·해외 공항 이용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