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대만, 일본 등 5개국현지 바이어와 국내 중소기업 담당자 비대면 상담"급변하는 환경 맞춰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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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은 오는 29일까지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수출 상담회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대만, 일본, 베트남 등 아세안 5개국을 온라인으로 연결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이번 상담회는 단일 국가를 대상으로 1대1 오프라인 대면 상담을 진행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아세안 5개국을 온라인으로 동시에 연결해 현지 바이어와 국내 중소기업 담당자가 비대면 상담을 진행한다.패션, 뷰티 등 국내 중소기업 50개 사, 현지 바이어 16개 사가 참여하며, 총 282건의 화상 상담이 예정됐다.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참가 기업의 제품 소개 및 시연 영상을 담은 'V카탈로그', 셀럽 및 유명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한류 콘텐츠를 게재하는 등 K브랜드 제품 홍보에도 나선다.
이번 행사에는 소녀시대 유리, 뷰티 인플루언서 포니 등 셀럽 6명이 참여해 언박싱을 통해 상품을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동남아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쇼피'를 통한 상품 판매도 지원한다.이날 국내 중소기업 해외 진출 활성화를 위한 비대면 업무 협약식이 진행됐다.
정윤상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을 비롯해 대만 '모모홈쇼핑', 인도네시아 '메르디스' 등 아세안 주요 유통 관계자들이 경쟁력 있는 한국의 중소기업 상품을 해외 유통 플랫폼을 통해 소개하는 내용에 합의했다. 이를 통해 롯데홈쇼핑은 한류 열풍으로 한국 상품에 대한 인식이 좋은 아세안 국가에 국내 중소기업 상품의 수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한편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해외 유통업체와 연결해 주는 롯데홈쇼핑의 대표적인 상생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6년 이후 현재까지 대만,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호주, 러시아 등에서 총 9회 진행됐다. 국내 중소기업 550여 개 업체 참가, 수출 상담건 수 5100 건 이상, 상담 금액 약 5억 5000만 달러(한화 6015억 원) 규모의 실적을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