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 17대 커피대사 탄생 롯데제과, 딸기 활용한 시즌 기획 제품 4종 출시맥도날드, '미트칠리버거' 2종 판매
-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17대 커피대사 탄생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김성은 바리스타와 전주이 바리스타를 2021년도 대한민국 스타벅스 코리아 커피대사로 선발했다.스타벅스 커피대사는 임기 1년 동안 해당 국가의 스타벅스를 대표하는 커피 전문가로 전문 지식과 경험을 전파하고 교육하는 활동을 하게 되며, 전세계 스타벅스 커피 전문가들과 교류를 통해 글로벌 커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김성은, 전주이 커피대사는 올해 커피대사 선발대회에서 커피 지식 테스트, 커피를 주제로 한 전문 강연, 커피 감별 테스트 등 다양한 부분에 걸쳐 스타벅스의 지역 커피 전문가들과의 치열한 경합 끝에 공동 우승을 차지했다.특히 글로벌 최초로 2명의 여성이 동시에 스타벅스 최고의 커피전문가로 선발돼 더욱 세밀한 협업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
◇ 맥도날드, '미트칠리버거' 2종 판매맥도날드는 신제품 '미트칠리버거' 2종을 다음달 24일까지 한정 판매한다.고기 맛이 풍성하게 느껴지는 푸짐한 버거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트렌드에 맞춰 개발된 메뉴다. 정통 미트칠리 소스와 사워크림이 들어간 점이 특징이다.맥도날드는 미트칠리 버거 2종의 출시를 알리기 위해 배우 윤두준을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미트칠리비프버거 가격은 단품 5600원, 세트 6900원 등이다. 미트칠리치킨버거 가격은 단품 5000원, 세트 6300원이다.
-
◇ 롯데제과, 딸기 활용한 시즌 기획 제품 4종 출시롯데제과가 딸기를 활용한 시즌 기획 제품 4종을 선보였다.이번 딸기 기획 제품은 ‘몽쉘 딸기 생크림 케이크’, ‘카스타드 스트로베리’, ‘가나 핑크베리’, ‘크런키 핑크베리’ 등 4종이다. 이들 제품 패키지에는 분홍색 바탕에 주원료인 딸기를 디자인해 딸기 특유의 상큼함을 연상케 했다.한편 딸기는 봄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소비자들에게 가장 높은 인기를 누리는 과일로서, 특히 음료, 빵, 케이크, 샌드위치 등 다양한 디저트의 소재로 활용되고 있다.롯데제과는 향후에도 다양한 인기 제품에 딸기를 더한 시즌 한정판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
-
◇ 배스킨라빈스, ‘서초우성점’ 리뉴얼 오픈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뉴BR’ 콘셉트를 적용한 첫번째 매장인 ‘서초우성점’을 리뉴얼 오픈했다.‘즐겁고 스마트한 배스킨라빈스’를 추구하는 ‘뉴BR’ 콘셉트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매장의 각 요소를 디지털화하고 패키지 디자인 및 인테리어에 변화를 줬다.특히, 종이 포스터, 메뉴 이름표 및 가격표를 모두 디지털 디스플레이로 구현한 ‘페이퍼리스(Paperless)’를 도입한 첫 매장이다. 공간을 디지털화하고, 다양한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통해 SNS 반응, 진행 중인 프로모션, 실시간 인기제품 등 다양한 정보 또한 제공한다.2월 중순부터는 서초우성점에서 VR 기반의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으로, 매장의 디지털화를 더욱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
◇ KT&G 릴,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3년 연속 선정KT&G 릴이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궐련형 전자담배 부문에서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산업정책연구원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지난 한 해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KT&G 릴은 올해 수상으로 3년 연속 우수 브랜드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릴'은 지난 2017년 첫선을 보인 이후 편의성과 휴대성 면에서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출시 1년 만에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했다. 이후 KT&G는 '릴 플러스'·'릴 미니'·'릴 하이브리드' 등 후속 제품을 출시했다.지난 2018년 출시된 '릴 하이브리드'는 디바이스에 전용 카트리지를 결합해 사용하는 차별화된 플랫폼을 적용해 소비자들로부터 혁신적인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후속 제품인 '릴 하이브리드 2.0'은 궐련형 전자담배 최초로 모든 버튼을 없앴으며 스틱을 삽입하면 자동으로 예열이 되는 '스마트 온' 기능을 탑재하기도 했다.
-
◇ CJ푸드빌 뚜레쥬르, ‘반갑소!’ 새해 첫 순진 이벤트 열어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신년 스페셜 제품 ‘순진우유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할인 이벤트와 랜덤박스를 선보인다. 흰 소띠 해인 2021년을 모티프로 기본에 충실해 영양만점 우유 본연의 순수하고 진한 맛에 집중한 빵·케이크 제품이다.27일부터 29일까지 순진우유 시리즈 제품 구매 시 기본 10% 할인을 제공하고, 통신사 중복 할인 적용 시 최대 23.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순진우유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특별히 기획한 ‘순진우유 퐁당 랜덤 박스’도 신년 한정으로 선보인다.
-
◇ 매일유업 매일두유, ‘설탕 빼고 건강 채우기’ 프로젝트매일유업 매일두유가 무설탕을 모토로 하는 강소 기업과 함께 ‘설탕 빼고 건강 채우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매일유업은 두유 소비자는 건강한 음료라는 인식으로 두유를 구매하지만 기존 두유 제품은 대부분 설탕으로 달콤한 맛을 낸다는 점에 착안, 지난 2016년 설탕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매일두유를 출시했다.첨가물이 포함돼 달콤한 맛을 내는 기존의 두유를 ‘1세대 두유’라고 한다면, 매일두유는 첨가물 없이도 맛있고 건강한 ‘2세대 두유’ 다. 우유의 대체재로서 곡물음료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만큼 매일두유는 기존의 두유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2세대 두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설탕 빼고 건강 채우기’ 프로젝트는 매일두유가 갖고 있는 건강함이라는 가치와 함께, 설탕을 덜어낸 라이프 스타일의 장점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매일두유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바탕으로 색다른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며 기존과는 다른 구성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