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증권은 고객 중심의 비대면 서비스 역량 강화와 전사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위해 디지털·IT 관련 경력직 전문 인력을 채용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디지털 서비스 기획/운영 ▲UI/UX(이용자환경/이용자경험) 디자인 ▲모바일 앱(APP) 개발 ▲윈도우 단말 개발 ▲IT기획/관리 ▲신기술 기획/추진 ▲시스템 운영 ▲접속/투자정보 플랫폼 및 시세 개발 ▲CRM(고객관계관리) ▲코어 서비스 개발 ▲보안솔루션 운영 및 관리 등 3개 본부 11개 분야를 모집한다. 

    총 채용 규모는 30명 내외다. 모집 분야별 경력 3~5년 이상 지원 가능하며 주요 채용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디지털, IT 직군 채용은 금융권 경력뿐 아니라 다양하고 새로운 시각에서 접근을 위해 비금융권 기업에서 동종 업무 근무 경력자를 우대한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 디지털, IT 경력직 채용은 고객 관점에서 가장 만족할 수 있는 '넘버 원 금융투자플랫폼'을 함께 만들어갈 다양한 분야의 우수한 디지털 인재를 모시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선발된 우수한 인재들과 함께 KB증권의 비대면 채널 경쟁력 강화 및 디지털 채널의 전략적 확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B증권은 이번 채용으로 고객중심의 편리한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해 넘버 원 금융투자플랫폼 구축 의지를 드러냈다. 특히 이번 채용된 직원 중 마블 랜드 트라이브(M-able Land Tribe)는 본사 건물과는 분리된 별도 공간에 미래 지향적인 업무공간을 구현한 스마트 오피스에서 근무하게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