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투자증권
    ▲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뱅키스(BanKIS) 비대면 랩(wrap) 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뱅키스는 비대면 또는 시중은행을 통해 개설하는 한국투자증권 온라인 거래 서비스다.

    랩은 증권사가 포트폴리오 구성과 운용, 투자 자문을 통합 제공하는 일임형 자산관리계좌를 의미한다. 고객의 성향과 선호하는 투자 방식에 따라 맞춤형 투자를 진행할 수 있으며, 전문가들이 자산을 운용해 안정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투자증권은 기존 오프라인 영업점에서만 가입 가능했던 랩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가입할 수 있도록 최근 서비스 범위를 넓혔다. 온라인으로 투자 가능한 랩 서비스는 국내 주식과 미국​·중국·일본 등의 해외 주식, 그리고 채권 상품 중 일부다. 

    뱅키스 비대면 랩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4월 30일까지 한국투자증권 모바일 앱 한국투자를 통해 랩에 가입한 고객에게 사은금 2만원을 일괄 지급한다. 가입 금액 1000만원당 2만원씩 최대 10만원의 사은금도 추가 지급한다.

    eBiz담당 구본정 상무는 "영업점을 통해서만 접할 수 있었던 랩 서비스에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절차가 마련됐다"며 "고객들이 한층 다양한 금융상품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