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사용 가능공개 기념 '여행문학상' 이벤트
  • ▲ 서체출시 이벤트 관련 자료 ⓒ 티웨이항공
    ▲ 서체출시 이벤트 관련 자료 ⓒ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국내 항공사 최초로 전용 서체를 무료 배포한다. 총 3종으로, 항공업계 최초다.

    티웨이항공은 10일 ‘티웨이항공체’, ‘티웨이_하늘체’, ‘티웨이_날다체’를 공개했다. 서체는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배포한다. 

    개인 및 기업 사용자 누구나 내려 받을 수 있다. 과제, 포트폴리오 등의 문서 작성,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웹, 모바일 페이지 등에서 자유롭게 사용가능하다.

    ‘티웨이항공체’는 티웨이항공의 CI를 기반으로 정돈된 레트로함과 부드러운 인상이 특징이다. ‘티웨이_하늘체’는 t’way의 아포스트로피(’)와 비행기 터보팬을 회전시켜 만든 점이 특징이다. ‘티웨이_날다체’는 정방형 느낌으로 비행기 날개와 티웨이항공의 고객 중심 아이덴티티를 담아냈다.

    티웨이항공 전용 서체는 제목용, 본문용, 브랜드서체 3종의 묶음 서체다. 각 한글 2350자, 영문 94자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8일부터는 전용 서체 공개를 기념한 ‘여행문학상’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행사는 티웨이항공 홈페이지 및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티웨이항공만의 아이덴티티를 담아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전용 서체를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친화적인 항공사 브랜드 이미지의 강화를 위해 다양한 방식을 시도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