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노펫클럽앤리조트, 반려견과 봄나들이 이벤트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친환경 호텔’ 전환 선언롯데관광개발, 제주드림타워 카지노 5월 전면 재개장
  • ▲ ⓒ소노펫클럽앤리조트
    ▲ ⓒ소노펫클럽앤리조트
    ◇ 소노펫클럽앤리조트, 반려견과 봄나들이 이벤트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 소노펫클럽앤리조트가 반려견 산책과 봄나들이에 최적화 된 다양한 현장 활동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노펫 비발디파크 실내외 곳곳에서 인싸DOG 코스튬 사진찍기, 멍푸치노와 헬륨 풍선, 즉석 사진 인화, 달려라 댕댕이 레크레이션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비발디파크 소노펫 1층 카페&레스토랑 띵킹독에서는 반려견 전용 코스튬 의상을 대여해준다. 제빵사 빵사장, 택배기사, 영화 속 처키, 유치원생 등 유쾌한 코스튬을 입고 인싸DOG인증샷을 찍을 수 있다. 중, 대형견용 코스튬도 준비가 돼있고, 고객들 요청에 따라 코스튬 의상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띵킹독에서 펫밀크로 만든 멍푸치노 주문 시 헬륨 풍선을 증정한다. 반려견에 헬륨 풍선을 달아주고 함께 플레이그라운드에서 뛰놀 수 있다. 반려견 사진을 맡기면 소노펫 보딩에서 사진을 즉석으로 인화해 폴라로이드형 프레임에 담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 ▲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친환경 호텔’ 전환 선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가 ‘친환경 호텔’로의 전환을 선언, 환경 친화적인 호텔 운영을 위해 ESG경영을 강화하며 지속 가능한 가치창출을 도모한다.

    올해 초부터 기존 사용하던 플라스틱 컵을 유리잔으로, 종이 코스터는 세척해 재사용할 수 있는 실리콘 소재로 교체했다. 짚을 원료로 하는 생분해성 용기를 도입해 일부 식음료 업장의 테이크아웃 및 포장 고객 서비스에 활용하고 있다.

    객실에는 플라스틱 사용이 많은 소형 어메니티 대신 대용량 디스펜서를 도입하고, 고객이 체크아웃 후에도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소재의 어메니티 제품을 비치할 계획을 진행중이다. 포장을 최소화한 생분해성 소재의 슬리퍼로 교체, 런드리 백(Laundry bag)을 포함한 객실내 비닐 포장재를 종이나 옥수수 전분 재질로 변경하는 등 객실 내 용품도 환경 친화적으로 변화한다.
     
    친환경 호텔 전환 시 가장 핵심이 되는 에너지 절감을 위해 워커힐은 기존에 지속해온 노력에 더해 중수 설비를 구축해 수자원을 재활용하고 연료전지의 설치를 검토하고 있다. 
  • ▲ ⓒ롯데관광개발
    ▲ ⓒ롯데관광개발
    ◇ 롯데관광개발, 제주드림타워 카지노 5월 전면 재개장
     
    롯데관광개발은 제주도가 서귀포시 중문 소재 LT카지노를 제주시 노형동의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로의 확장 이전을 최종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로 확장 이전 허가를 받은 카지노는 영업장면적 5367.67㎡로 지난 2018년 8월 인수한 롯데호텔제주 내 LT카지노(1175.85㎡)보다 4.5배 큰 규모다.

    이번 최종 승인으로 지난해 8월 전국에서는 처음으로 실시된 카지노산업 영향평가에서 적합 판정을 받은 이후 지난달 말 제주도의회의 관문을 통과하는 등 드림타워 카지노의 확장 이전을 위한 모든 행정처리를 마치게 됐다.

    새롭게 선보이게 될 드림타워 카지노는 게임테이블 148개, 슬롯머신 190대, 전자테이블게임 71대를 운영하는 등 국제적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데다 국내 첫 도심형 복합리조트로 운영된다는 점에서 국내 외국인 전용 카지노업계의 판도를 뒤바꿔 놓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 ⓒ호텔신라
    ▲ ⓒ호텔신라
    ◇ 신라스테이 구로, 프라이빗 스튜디오 ‘신라 셀프 사진관’ 오픈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가 언택트 시대에 호캉스를 한층 더 즐길 수 있는 ‘신라 셀프 사진관’을 새롭게 선보인다.

    신라 셀프 사진관은 흑백 셀프 사진관 ‘오디티모드’와 협업해 팝업 스토어로 꾸민 것으로 셀프 사진 촬영부터 인화, 보정까지 원스톱으로 체험할 수 있는 프라이빗 스튜디오다. 

    신라스테이 구로의 미팅룸 공간을 재단장해 꾸며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흑백 셀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호텔 안 사진관’을 모티브로 기획했다. 예약타임 당(약 40분) 1팀만 단독으로 촬영해 안전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촬영한 사진을 바로 인화해 간직할 수 있어 레트로 감성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신라 셀프 사진관’은 ‘신라 셀프 사진관’ 패키지 이용객 또는 오디티모드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방문 및 셀프 촬영이 가능하다. 신라스테이 구로 1층에 위치해 있으며, 매주 금, 토,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밤 9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 ▲ ⓒ롯데호텔
    ▲ ⓒ롯데호텔
    ◇ 롯데호텔, ‘리얼 VR 패키지’ 전국 출시

    롯데호텔에서는 객실에서 가상현실 체험을 통해 색다른 휴식 시간을 보내려는 고객을 위해 ‘리얼 VR 패키지’를 올해 12월 31일까지 선보인다.

    국내 15개 호텔(롯데호텔∙L7 호텔∙롯데시티호텔)에서 판매되며 VR 기기를 대여할 수 있다. VR기기에는 100여가지 게임, 300여편의 영상 등 다양한 VR콘텐츠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와 유튜브를 볼 수 있는 OTT시청 서비스까지 탑재됐다. 

    롯데호텔 서울은 객실에서 혼캉스를 즐기고 싶은 고객이 선호할 1인 상품을 준비했다. 슈페리어 객실 1박, 인룸다이닝 조식 1인과 함께 와인 1병이 제공된다. 가격은 24만7000원부터다. 롯데호텔 월드는 디럭스 객실 1박, 조식 2인 제공으로 커플 단위 고객이 방문하기 좋다. 가격은 20만5000원이다.

    L7 호텔(명동∙홍대∙강남)은 9만5000원부터 롯데시티호텔(마포∙김포∙구로∙명동∙대전∙제주∙울산)은 6만9700원부터 판매한다. 상기 가격은 세금 별도. 
  •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어린이 멤버십 ‘키즈Q’업계 최초 출시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아이들을 위한 혜택이 가득한 어린이 멤버십을 업계 최초 출시했다. 어린이 멤버십 키즈Q는 아이들이 특별한 놀이와 체험, 안전한 휴식을 통해 가족과 함께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키즈Q는 어린이의 ‘내 인생 첫 회원권’을 콘셉트로 다양한 이용 혜택을 5년 동안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일반 회원권이 리조트 숙박을 회원가로 제공하는 혜택에 초점을 맞췄다면, 키즈Q는 숙박과 조식제공뿐만 아니라 아쿠아리움, 워터파크, 뽀로로 키즈카페, 바운스 트램폴린 파크, 브릭라이브, 드로잉 카페 등의 키즈 시설, 놀이공원 등 다양한 레저시설의 무료 이용과 호텔 숙박, 뷔페 이용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어린이 멤버십 키즈Q를 이용하면 1300만원 상당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총 100명에게만 선착순 판매하며 가격은 990만원이다. 가입일로부터 5년간 혜택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