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틱한 비주얼 선보이는 일러스트레이터 ‘리곡’과 협업아트토이 작가 ‘트웰브닷’과 협업해 캐릭터 티셔츠 출시네파 심벌 산양 모티브의 캐릭터도 개발
-
MZ세대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경쟁이 치열하다. 이에 네파는 아티스트들과의 협업 프로젝트인 ‘C-TR 3.0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새로운 감각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의 첫 번째 시리즈로 강렬한 채색 일러스트로 아티스틱한 비주얼을 선보이는 일러스트레이터 리곡(LEEGOC)과 협업을 통해 ‘리곡 그래픽 티셔츠’를 선보였다.네파의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시리즈 첫 번째 아티스트로 꼽힌 리곡은 수채화 베이스의 강렬하면서도 인상적인 색감을 구현하는 일러스트레이터다.주력 제품인 ‘리곡 콜라보레이션 마운틴 티셔츠’는 여행을 테마로 리곡만의 강력하고 유니크한 컬러 조합의 그래픽 디자인이 돋보이는 그래픽 아트 티셔츠 제품이다. 남녀공용에 오프화이트, 블랙, 다크그린 세가지 색상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5만5000원이다.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시리즈의 두 번째는 아트토이 작품으로 멸종 위기 동물들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아트토이 작가 ‘트웰브닷(twelveDot)’과 함께 했다.대표 제품인 트웰브닷 콜라보 반팔 포켓 티셔츠는 멸종 위기에 처한 양서류를 보호하자는 의미를 담은 트웰브닷의 심벌 캐릭터인 ‘아포 프로그(APO Frogs)’가 디자인 된 제품이다.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4만3000원이다.네파는 트웰브닷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산양 아트토이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을 전개해 협업 프로젝트의 의미를 더한다. MZ세대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SNS를 통해 산양 캐릭터 이름을 공모하는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며, 아트토이 조형물을 매장 내 설치해 환경 보호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네파 마케팅 팀장은 “올 SS 시즌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는 성수동 버거보이와의 협업 이벤트와 더불어 산린이인 MZ세대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이라며 “요즘 아웃도어룩으로 선보인 C-TR 3.0 라인과 더불어 다양한 협업과 마케팅 활동을 통해 달라진 네파의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