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매뉴얼 일원화 등 서비스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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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과 계열 LCC가 포스트코로나 시대 준비를 위한 공동협의체를 발족했다.아시아나항공은 에어부산, 에어서울과 ‘포스트코로나 대비 공동 협의체’를 구축했다고 23일 밝혔다. 관련 행사는 지난 22일 서울 강서구 아시아나항공 본사에서 열렸다.협의체는 항공서비스 전문성과 풍부한 노하우를 축적한 아시아나항공이 주도해 운영한다.이번 협의체 신설로 각 사는 코로나19 기내 환경변화에 따른 △안전기준·절차·지침 사항 재점검 및 업데이트 △위급 상황별 대응안 보완 △CCM(Cabin Crew Manual) 개정 등 기내 안전 향상을 위한 매뉴얼 일원화를 진행한다.아울러 △고객 응대 절차 업그레이드 △특화 프로그램 공동 개발 △사내 교육 프로그램 공유 등의 긴밀한 협력으로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고 직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도 도모한다.백신 여권, 트래블 버블 도입 등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항공 여행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앞으로의 추진 방향도 심도있게 논의한다는 방침이다.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창립 이후 30년 이상 축적된 노하우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자사 항공 계열사들의 기내 안전과 서비스 수준을 끌어올리는 등 항공3사 협력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