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일 오후 3~5시, 유튜브 실시간 중계시장 참여자 ESG 시각 공유, 아이디어 제시
  • KB증권은 오는 6일 제2회 ESG 포럼을 온라인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KB증권은 최근 ESG 경영과 투자의 중요성을 주목해 기관·법인고객 대상으로 ESG 경영과 투자 활성화를 논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리서치센터와 기업금융본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언택트 세미나로, KB증권 공식 유튜브채널인 마블TV에서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이번 ESG 포럼에서는 다양한 시장 참여자의 시각을 통해 ESG 관련 이슈를 짚어 보고, 기업과 투자자들에게 적용 가능한 전략적 아이디어를 제시한다.

    KB증권 애널리스트와 외부 초청 연사의 강연으로 이뤄지며 ▲ESG 이슈-탄소 경제로의 전환을 요구 받고 있는 전통 산업 ▲ESG 채권 시장 동향 ▲ESG 평가 방법론과 시사점 ▲ESG 투자-ESG Integrated Bond Investment ▲기업 사례 순이다.

    유승창 리서치센터장은 "ESG솔루션팀을 통해 심도 높은 ESG 리서치 자료를 제공하고 있을 뿐 아니라 금융시장 참여자들을 위한 세미나를 기획해 투자자의 입장에서 리서치 활용도를 높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업금융1본부 주태영 상무는 "ESG 채권 및 ESG 경영 도입에 대한 기관·법인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고객의 ESG 역량 강화와 투자 확대에 도움이 되는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