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국민은행, ‘IT‧데이터‧경영관리 전문가’ 200명 상반기 채용

입력 2021-06-08 10:40 | 수정 2021-06-08 11:46

▲ ⓒ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올해 상반기에 신입과 경력직을 200여명 규모로 채용한다고 8일 밝혔다. 

채용 부문은 ▵IT ▵데이터 ▵경영관리(경영기획/경영지원) 전문가 ▵장애인 ▵보훈 5개 부문이다.

IT와 데이터 부문의 경우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금융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상반기 신규 채용 규모를 늘렸다. 경영관리 전문가 부문은 경영기획과 경영지원 분야의 전문역량을 보유한 ‘해당 분야의 경력자’, ‘전문자격증 보유자’ 또는 ‘석사 이상의 학위 보유자’를 대상으로 채용할 방침이다. 

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위해 다양한 계층의 채용을 통한 사회적 책임경영을 실천하고자 장애인, 보훈 특별 채용을 실시한다.

장애인, 보훈 특별채용 전형절차는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으로 진행되며 IT와 데이터 부문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코딩테스트, 면접전형 절차를 거쳐야 한다. 

국민은행은 또 ICT(정보통신기술), 자본시장 등 핵심성장 분야에서 경력직 전문인력을 상시 채용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IB(투자은행)’ 우수인력 양성을 위해 방학기간 동안 국내‧외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2021년 글로벌IB Apprentice(수습사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우수활동자에게는 IB 부문 신입행원(L1) 채용 시 서류와 필기전형의 면제 혜택이 부여된다.
이나리 기자 nalleehappy@naver.com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