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랩핑디자인 공모전 당선작 확정당선작, '연결+확장' 컨셉ㅇ,로 DIGICO 이미지 형상화친환경 전기차 1000여 대부터 차량 랩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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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는 '디지코(DIGICO)'라는 정체성을 시각화한 '자동차 랩핑 디자인' 공모전 당선작을 18일 발표했다.총 16건의 수상작을 선정했으며, 최고점을 받은 최혜원씨는 "AI‧빅데이터‧클라우드가 가진 연결성과 확장성을 컨셉으로 디지코 디자인을 그렸다"고 언급했다.총 16명의 수상자들에게는 상금과 KT AI호텔 숙박권, KT AI 서빙로봇이 적용된 레스토랑 식사권이 주어진다. 또한 참여자들에게 공모전 참여를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자신의 랩핑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자동차 모형도 제공한다.이번 공모전은 디지코 KT를 알리기 위해 시도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았다. 공모 주제는 '고객의 삶의 변화와 혁신을 이끄는 DIGICO KT 이미지'를 독창적인 생각과 철학을 바탕으로 디자인으로 표현하는 것이었다.공모전 심사에 참여한 홍익대 산업디자인학과 이근 교수는 "AI‧빅데이터‧클라우드 역량 기반의 디지털 플랫폼 기업을 추구하는 KT의 철학을 디자인으로 어떻게 표현해냈는지가 핵심"이라며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서의 가치를 자동차 랩핑 디자인으로 가장 잘 구현한 작품에 최고점을 부여했다"고 밝혔다.KT는 당선작 디자인을 현재 운영하는 업무용 전기차 1000여 대에 우선 적용할 예정이다.KT는 디지코로의 변화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형식의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디지코 KT 로고를 입힌 '위장막 랩핑' 차량 운행, 디지털용 6초짜리 유튜브 영상 시리즈 '디지코 KT 두들', KT의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를 야외에서 체험하는 '디지코 캠핑', 배우 윤여정이 내레이션을 맡은 TV광고 등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김형욱 KT 미래가치추진실장 부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신진 디자이너들과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면서 "대상을 수상한 최혜원씨는 KT가 추구하는 디지코에 대한 다양한 의미를 재해석해 디자인에 대한 열정을 마음껏 펼쳤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