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중호 팬오션 대표가 릴레이 지목…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약속
  • NH아문디자산운용은 박학주 대표가 환경부 주관으로 지난 1월부터 시작된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0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행동 한 가지와 하지 말아야 할 행동 한 가지를 약속한 사진을 SNS에 올린 후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캠페인이다.

    박학주 대표의 챌린지 실천 방안은 ‘일회용컵 사용 줄이고, 텀블러 머그컵 사용 늘리고‘다. 안중호 팬오션대표의 릴레이 지목으로 챌린지에 동참한 그는 캠페인 차기 주자로 송수일 농협자산관리 대표를 지목했다.

    박 대표는 "환경보호를 위한 이번 챌린지에 동참해 기쁘다"면서 "우리 삶에서 가까이 있는 작은 일부터 의식적으로 실천해나가려는 노력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박학주 대표는 임기가 시작된 지난 1월부터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경영체계 구축의 주요 키워드로 삼고 있다. 지난 3월에는 ESG 추진위원회 및 TF 출범식을 개최하며 ESG의 본격적 경영을 알렸다. 

    환경 테마에 중점을 두고 지속가능한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에 투자하는 ‘100년 기업 그린 코리아 펀드’를 비롯해 글로벌 수소밸류체인 펀드, HANARO Fn전기&수소차 ETF, HANARO 탄소효율그린뉴딜 ETF 등 다양한 ESG 관련 상품을 출시 운용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