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 및 지방 교육 격차 공감KT의 AI 교육플랫폼 활용 교육KT, 참여 교육 기회 제공 노력
  • KT는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와 함께 24~27일 ‘2021학년도 여름방학 AI 로봇·머신러닝 비교과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비교과 프로그램은 미래기술 교육에 대한 비전공자들의 어려움과 지방의 교육 격차 문제에 양 기관이 공감하면서 시작됐다. KT는 ‘KT AI 코딩블록’을 활용한 AI 교육 프로그램을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에 제안해 학생 32명이 프로그램을 수강했다.

    프로그램은 AI 로봇과 머신러닝의 2개 분반으로 나눠 4일간 24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학생들은 ‘KT AI 코딩블록’ 등 AI 교육플랫폼을 통해 기초 코딩 원리를 습득했다. 이와 함께 머신러닝, 데이터 과학, 로봇의 혁신 기술이 융합되는 과정 등을 체험할 수 있었다.

    KT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학생들의 IT 기술 활용을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협력할 예정이다. KT는 본 교육 프로그램에서 얻은 노하우를 향후 추진할 KT의 AI 교육솔루션 개선에 반영한다. 또한 비전공자나 초급자를 대상으로 한 AI 교육을 전국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배철기 KT AI/DX B2B사업담당 상무는 “AI 등 기술 교육은 이제 학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미래 준비 중 하나가 됐다”며 “KT는 많은 학생들이 차별 없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관련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