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데이터 내비게이션 최초 표시반경 설정…인기 장소 한눈에맛집·핫스팟 검색 용이
  • 티맵 모빌리티는 실시간 인기 장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T지금’ 서비스를 30일 출시한다.

    T지금은 1900만 티맵 사용자의 주행 데이터를 5분 단위로 실시간 분석해 사용자들에게 보여주는 서비스다. 전국 단위로 반경 필터를 설정해 운전자들이 가장 많이 설정한 목적지 순으로 최대 50개까지 순위을 보여준다. 현 위치뿐만 아니라 지도상에서 지역을 설정해 사용할 수도 있다.

    T지금의 가장 큰 특징은 별점이나 인위적인 리뷰, 어뷰징 없이 실시간 목적지 주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언제 어느 상황에서나 원하는 목적의 인기 장소를 파악할 수 있다.

    예컨대 처음 방문한 지역에서는 현재 가장 인기가 많은 관광지를 보여준다. 식사 시간에는 주변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식당을 찾는 게 가능하다. 반경 필터를 전국으로 설정하면 현재 전국 운전자들이 어떤 장소로 가장 많이 이동하는지도 알 수 있다.

    반대로 조용한 장소를 찾거나 차량이 몰리는 곳을 피하고 싶을 때도 활용할 수 있어 교통량과 인파를 분산시키는 효과도 기대된다.

    T지금은 30일부터 사용할 수 있다. 티맵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기존 주변 탭이 T지금으로 변경된다. T지금 탭에서는 수년간 쌓인 데이터 기반 티맵 인기 장소를 비롯해 주유소, 전기차 충전소, 음식점, 은행 등의 위치와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김민오 티맵모빌리티 DI그룹장은 “운전자들의 주행 데이터가 내비게이션에 실시간으로 표시되는 건 처음”이라며 “운전자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위치기반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