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위한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되길 바라"박성호 행장 지명받아… 백인규 의장-조용돈 사장 지목
  • ▲ 이구영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 대표(가운데)가 임직원들과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한화솔루션
    ▲ 이구영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 대표(가운데)가 임직원들과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한화솔루션
    이구영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 대표이사가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2일 한화솔루션에 따르면 최근 이구영 대표는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의 교통안전표어를 들고 촬영한 사진을 회사 블로그 등 SNS를 통해 공유하고 어린이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교통안전표어는 어린이 교통사고 중 가장 많이 발생하는 횡단 중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행동요령을 기억하기 쉬운 숫자로 표현한 것이다.

    박성호 하나은행 은행장의 지명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한 이 대표는 백인규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이사회 의장, 조용돈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장을 다음 참가자로 지목했다.

    지난해 12월부터 행정안전부가 어린이보호구역에서 교통사고 예방과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진행 중인 이 캠페인은 국민 참여형 방식으로 진행 중이다.

    이 대표는 "한화솔루션은 이번 캠페인을 공식 블로그 등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홍보에 나설 계획으로, 어린이를 위한 안전한 교통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