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1일까지‘KOGAS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국민 공감 양질의 일자리창출 앞장
-
한국가스공사(사장 채희봉)가 자사의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국민 의견 접수에 나선다.
13일 가스공사에 따르면, 오늘부터 10월 1일까지 ‘KOGAS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가스공사는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자사 특성과 여건에 맞는 좋은 일자리를 발굴해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상생협력을 강화하고자 공모전을 마련했다.
이번 공모전은 ‘가스공사 業 관련 일자리’, ‘지역상생 및 취약계층 일자리’, ‘지속가능한 디지털 일자리’, ‘가스공사 농구단 연계 일자리’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가스공사는 내·외부 전문가 평가를 거쳐 대상 2건 및 우수상 4건 등을 선정해 포상금 총 320만원을 지급하며, 당선작 중 우수한 아이디어는 사업에 즉시 적용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방침이다.
공모전은 온라인 플랫폼 ‘아이디어로’에서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아이디어로’ 및 가스공사 홈페이지와 블로그·페이스북에서 에서 확인하면 된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좋은 일자리 창출 모델을 마련하겠다”며 “앞으로도 국민과 적극 소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공공기관의 ESG 책임경영과 사회적 가치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