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커머스, 충남 농특산물 온라인 판매 지원CJ ENM, 리디와 웹소설 IP 영상화 사업 맞손KT, 발달장애 아동 그림 담긴 에코백에 상품 배송
  • ▲ ⓒSK텔레콤
    ▲ ⓒSK텔레콤
    ◆ SKT, 골드번호 5000개 추첨 행사 진행

    SK텔레콤은 2021년 마지막 골드번호 5000개의 주인공을 찾는 추첨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골드번호는 기억하기 쉽고 특정한 의미를 지녀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올해 5월 진행한 상반기 골드번호 추첨 행사에서 가장 인기를 끈 유형은 AAAA형으로, 이 유형의 경쟁률은 485.6대 1 에 달했다.

    골드번호를 원하는 고객은 22일부터 12월 6일까지 SK텔레콤 공식인증 대리점과 T다이렉트샵에서 응모할 수 있다.

    골드번호는 1인당 최대 3개 번호까지 응모 가능하며, SK텔레콤 고객을 비롯한 타 통신사 가입 고객과 알뜰폰 이용 고객도 동일한 조건으로 신청 가능하다. 

    골드번호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골드번호를 이미 사용 중이거나 최근 1년 사이에 골드번호 취득 이력이 있는 고객은 응모할 수 없다.

    골드번호 추첨은 정부기관과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선호번호 추첨 위원회 입회 하에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진행된다. 골드번호 추첨 행사는 정부 시책에 따라 매년 2회 시행된다.

    ◆ 카카오커머스, 충남 농특산물 온라인 판매 지원

    카카오커머스는 충남도청과 충남 농특산물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위한 상생 협약을 맺는다고 밝혔다.

    본 협약을 통해 카카오커머스와 충청남도는 충남 농특산물의 판매 채널을 다양화하는 데 힘쓴다. 카카오톡 쇼핑하기 내 충남 농산물 기획전을 정기 오픈하고, 카카오파머 톡채널을 활용한 마케팅 메시지 지원 등 상생 방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충청남도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카카오커머스는 9월 강원도, 11월 전라북도에 이어 세 번째로 지자체와의 업무협약을 맺게 됐다. 카카오커머스는 지자체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노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톡스토어 내에는 전국 16개 지자체가 입점해 있다. 각 지자체들은 지역 대표 브랜드 기반의 톡스토어를 개설해 고객 소통 및 특산물 판촉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톡스토어에 입점한 지자체들의 거래액은 2020년 기준 전년 대비 4배 이상 성장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충청남도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카카오커머스 고객들에게 충청남도의 우수한 특산물들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CJ ENM, 리디와 웹소설 IP 영상화 사업 맞손

    CJ ENM은 리디와 웹소설 IP 영상화 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CJ ENM의 영상 제작 역량과 리디가 서비스하고 있는 인기 웹소설 IP를 결합해 로맨스 트렌드를 새롭게 개척해 나갈 수 있는 킬러 콘텐츠를 만드는데 협력할 예정이다.

    이종민 CJ ENM R&D센터 상무는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을 위해 양사가 힘을 모을 것"이라고 밝혔다.

    배기식 리디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리디의 IP사업 확장을 위한 투자 및 다양한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KT, 발달장애 아동 그림 담긴 에코백에 상품 배송

    KT는 ‘에어팟 3세대’를 포함한 액세서리 제품을 구매하면 발달장애 아동의 창의적인 그림이 담긴 ‘러브 커넥션 에코백’에 제품을 담아 배송한다고 밝혔다.

    러브 커넥션 에코백은 발달장애 아동이 직접 그린 동물(개구리, 악어, 치타 등) 그림을 에코백 전면에 담은 제품이다.

    한정 수량으로 준비된 에코백은 23일부터 온라인 KT샵에서 ‘에어팟 3세대’를 포함한 액세서리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된다.

    김병균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 상무는 "발달장애 아동 작가들의 특별하고 예술적인 시선이 담긴 에코백이 KT의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따뜻하고 의미있는 연말 선물이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 카카오웹툰, 공모전 ‘파일럿 웹툰 프로젝트’ 개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이하 카카오엔터)의 웹툰 플랫폼 카카오웹툰이 새로운 형태의 공모전 ‘파일럿 웹툰 프로젝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파일럿 웹툰 프로젝트는 카카오웹툰에 무료로 연재될 10화 분량의 단편 웹툰을 선발한다. 당선작 중에서 중장편 웹툰으로 정식 연재될 작품을 발굴하는 방식의 공모전이다. 단편 연재작으로만 당선되어도 회당 100만원의 10회차 고료와 함께 1000만원의 별도 지원금을 통해 작품당 총 200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지원 장르 및 자격에 대한 제한은 없으며 절차는 다음과 같다. 접수 기간인 22일부터 28일까지 ▲작품 기획서(단편·중장편 시놉시스 각 1부) ▲회당 60컷 이상의 1화 완성 원고 ▲2~3화 그림 콘티 ▲캐릭터 시트 작성분을 접수 받는다. 선발한 최대 9개 작품에 카카오웹툰 단편 연재 기회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의 반응과 내부 심사를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당선작 중 일부를 선정해 카카오웹툰 정식 중장편 연재 기회를 부여한다. 

    박정서 카카오웹툰 스튜디오 대표는 “앞으로도 카카오웹툰에서 시도할 수 있는 다양한 포맷의 공모전을 개발해 작가들을 발굴하고자 한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KT, 프로야구 kt wiz 통합 우승 기념 이벤트 실시

    KT는 kt wiz의 첫 통합 우승을 기념해 팬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경품 당기기’와 ‘최고의 마법사를 뽑아주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품 당기기는 kt wiz 선수들로 구성된 줄다리기 두 팀 중 한 팀을 골라 당기면 승패와 관계 없이 경품 중 하나를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이벤트다. 경품 당기기로 받을 수 있는 선물은 ▲kt wiz 한국 시리즈 기념 점퍼 ▲kt wiz 한국 시리즈 기념 유니폼 ▲kt wiz 한국 시리즈 기념 티셔츠 ▲kt wiz 한국 시리즈 기념 모자 ▲음료 총 5개다.

    최고의 마법사를 뽑아주세요 이벤트는 올해 kt wiz를 빛낸 최고의 선수를 선발하는 행사다. kt wiz 소속 선수 중 한 명에게 투표를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Z폴드3(1명), 플레이스테이션5(1명), 다이슨 에어랩(1명), 애플워치7(1명) 중 하나를 제공한다.

    구강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 상무는 “KT와 kt wiz는 2022년에도 마법 같은 플레이를 선보이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 넷마블, 소통어워즈서 소셜미디어·디지털콘텐츠 대상 수상

    넷마블은 ‘2021 제 14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인터넷과 소셜미디어, 모바일 등 디지털 소통마케팅 도구를 활용해 소비자와 통하는 기업의 업무를 평가하고 수상하는 행사다. 이번 수상은 소통지수 평가, 콘텐츠경쟁력지수 평가, 운영성 평가, 모니터링 등 네 단계의 평가과정을 거쳤다. 넷마블은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IT·게임부문 대상과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 브랜드콘텐츠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임현섭 뉴미디어 팀장은 “내년에는 파트너크리에이터 지원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뉴미디어를 활용한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