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임직원의 컴플라이언스 문화 정착을 위한 개선활동의 결과”
  • ▲ ▲왼쪽부터 고원종 DB금융투자 대표이사,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장 ⓒDB금융투자
    ▲ ▲왼쪽부터 고원종 DB금융투자 대표이사,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장 ⓒDB금융투자
    DB금융투자는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증권업계 최초로 국제표준 준법경영시스템인 ‘ISO 37301’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올해 4월에 제정한 준법경영시스템(Compliance Management System)에 대한 국제표준이다. 조직의 활동 및 서비스와 관련, 컴플라이언스 의무를 준수하고 리스크를 관리하기 위해 요구되는 사항을 규정하고 지침을 제공한다. 

    DB금융투자 측은 이번 ISO 인증 획득을 통해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는 준법경영시스템의 수립, 실행, 평가, 유지관리 및 개선을 위한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다는 평가와 그 시스템이 효과적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외부의 객관적인 기관으로부터 검증 받았다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최고경영자의 건전경영에 대한 일관된 의지표명과 전 임직원의 컴플라이언스 문화 정착을 위한 지속적인 개선활동의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경영활동 전반에서 발생할 수 있는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요인을 철저히 식별하고 사전에 예방하는 프로세스를 더욱 발전시켜 윤리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