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캠페인 통해 친환경 지구 위한 기술 확보하겠다는 약속MZ세대 친환경 인식 확산 위한 디지털 프로모션도 12일까지 진행"친환경 도시유전 기업 달성 의지 적극 소통… 관련 기술-역량 확보 주력"
  • ▲ SK지오센트릭 프로모션 사이트 갈무리. ⓒSK이노베이션
    ▲ SK지오센트릭 프로모션 사이트 갈무리.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의 친환경 화학 사업 자회사인 SK지오센트릭이 파이낸셜 스토리 공개를 통해 친환경 도시유전 기업으로의 진화를 선언한 데 이어 그 구체적인 실행 약속을 디지털 캠페인으로 만들어 MZ세대와 공유한다.

    5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SK지오센트릭은 △'자연을 새로고침하는 지구 중심적'이라는 회사 모토를 디지털 캠페인으로 제작해 런칭함과 동시에 △친환경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이벤트를 시작하고 관련 SNS 채널도 개설했다.

    SK지오센트릭 관계자는 "환경 문제에 관심도 많고 해결을 위해 직접 참여하는 MZ세대들에게 회사가 '친환경 지구를 위한 기술을 확보하겠다는 약속'을 한 것으로, 이번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 이 '약속'을 대내외적으로 천명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튜브 등의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번 캠페인에는 지구 중심적인 생각으로 자연을 새로 고치고, SK지오센트릭 파이낸셜 스토리의 핵심인 친환경 도시유전을 완성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담았다.

    SK지오센트릭은 이번 캠페인 시작과 함께 12일까지 친환경을 소재고 한 디지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환경 상식과 올바른 분리배출에 관련된 '지구 중심적' 랜덤 퀴즈 10문항을 풀고, 맞힌 개수에 따라 다양한 경품을 받게 된다.

    MZ세대에 친숙한 디지털 참여형 이벤트에 게임적 요소를 가미해 재미를 더함으로써 친환경 가치의 공유와 확산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SK지오센트릭은 '지구를 지키는 친환경 비밀요원, 일명 에이전트 GC'라는 제목으로 SNS 채널도 개설했다. MZ세대들이 익숙한 채널을 활용해 친환경 인식도 높이고 친환경 기술력 및 환경 관련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취지다.

    이 채널은 특수요원을 연상시키는 디자인 비주얼을 활용해 흥미를 유발하고 SK지오센트릭 사명에서 따온 '~지오' 말투를 사용해 캐릭터 성을 부여한 것이 특징이다.

    플라스틱 분리배출 관련 퀴즈 등 채널 세계관 및 콘셉트를 적극 활용한 콘텐츠 연재를 통해 친환경과 관련한 실질적인 정보를 구독자들에게 재미있게 전달한다는 목표다.

    이 관계자는 "친환경 도시유전 기업으로의 진화라는 파이낸셜 스토리 달성 의지를 공고히 하고 이를 이해관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설명 및 확산시키기 위해 이 같은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캠페인을 통해 대내외적으로 약속한 만큼 친환경 지구를 위한 기술·역량 확보에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