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DJSI 월드 지수’ 편입... ESG 성과 인정한글과컴퓨터, 문서 기반 챗봇 서비스 사내 시범 적용LGU+, 1000개 한정판 ‘디즈니 굿즈’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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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T, 클라우드 기반 AI 개발 ‘하이퍼스케일 AI 컴퓨팅’ 출시

    KT가 클라우드 기반 GPU 인프라 제공 서비스 ‘하이퍼스케일 AI 컴퓨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이퍼스케일 AI 컴퓨팅은 국내 최초로 고비용의 GPU 인프라를 동적 할당 방식으로 제공하는 실 사용량 기반 종량제 서비스다. AI 서비스 전문기업 또는 AI 개발자 등은 GPU 자원을 원하는 시점에 원하는 만큼만 할당받아 사용하고 이후엔 반납하면 된다.

    하이퍼스케일 AI 컴퓨팅은 대규모 GPU 자원 필요시 원활한 확장을 지원한다. 물리적으로 한 개의 서버에서 구동할 수 있는 최대의 GPU 수량 이상의 GPU를 클러스터링해 연산에 활용할 수 있다.

    윤동식 KT Cloud·IDC사업추진실장은 “앞으로도 AI 전문 기업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대한민국 AI개발자들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카카오, ‘DJSI 월드 지수’ 편입... ESG 성과 인정

    카카오는 ‘2021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시상식’에서 DJSI 월드 지수 편입 인증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DJSI는 기업의 경제적 성과뿐만 아니라 ESG 측면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지속가능성 평가·투자 지수다.

    올해 DJSI 월드 지수는 유동 시가총액 기준 글로벌 상위 2544개 기업을 평가했다. 주요 온라인 서비스 기업들이 포함되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서비스&홈 엔터테인먼트’ 산업군은 총 56개 기업을 평가했다. 이 중 카카오를 포함한 총 5개 기업이 월드지수에 포함됐다.

    카카오는 평가항목 중 ▲정보 및 사이버 보안 ▲인재 유치 ▲인재 개발에서 산업군 최고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배재현 카카오 CIO는 시상식에 참석해 “앞으로도 카카오만의 ESG활동을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 한글과컴퓨터, 문서 기반 챗봇 서비스 사내 시범 적용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가 인공지능으로 사규(규정집)에 관해 질의응답이 가능한 챗봇 서비스 ‘규정봇’을 그룹웨어에 시범 적용했다고 밝혔다.

    규정봇은 한컴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하 ETRI)이 공동으로 개발한 ‘엑소브레인 행정문서 질의응답(QA)’ 기술에 한글 문서로 작성된 사규를 학습해 질의응답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한컴 임직원들은 인사, 재무, 총무 등 다양한 업무 관련 사규에 대한 답변을 ‘규정봇’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엑소브레인 행정문서 질의응답 기술은 딥러닝 언어모델을 이용해 단락과 표에서 사용자의 질문에 대한 정답 및 근거 문장을 추론하는 기술이다. 한컴은 오피스 소프트웨어 ‘한글’의 SDK를 이용해 문서의 단락과 표를 추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컴은 엑소브레인 행정문서 질의응답 기술이 각종 규정, 매뉴얼, 온라인 공고 등 에서 궁금한 부분에 대한 답변과 근거 제시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앞으로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대기 한컴 부사장은 “이번 ‘규정봇’이 문서 기반 챗봇 서비스로 성공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한글(hwp) 문서 적용과 답변 정확도 향상 등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LGU+, 1000개 한정판 ‘디즈니 굿즈’ 선봬

    LG유플러스는 'U+콕'에서 디즈니 한정판 정품 굿즈 ‘유플 디즈니 스페셜 에디션’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유플 디즈니 스페셜 에디션은 LG유플러스와 디즈니의 콜라보 제품으로, 시중에서 구매할 수 없는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유플 디즈니 크리스마스 에디션에는 ▲맥세이프 충전기·미키마우스 실리콘커버 ▲미키마우스 맥세이프 카드지갑 ▲미키마우스 데코 스티커 ▲미키마우스 디퓨저가 들어있다.

    이번 유플 디즈니 스페셜 에디션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디즈니+ 3개월 이용권이 지급된다. 구매 후 31일까지 SNS 인증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LG 올레드 TV 65인치(1명) ▲아이패드 에어 64GB(3명) ▲스타벅스 시그니처 핫 초콜릿 기프티콘(100명)을 받을 수 있다.

    굿즈는 오전 10시부터 LG유플러스 고객 1000명에게 한정판매되며, 자세한 내용은 U+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은 “고객의 즐거움과 긍정적인 경험을 극대화하도록 굿즈 마케팅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NHN, ‘한게임포커 클래식’ 앱스토어 출시

    NHN이 ‘한게임포커 클래식’의 iOS버전을 정식 출시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iOS 출시로 한게임포커는 PC뿐 아니라 안드로이드 OS 등 모든 디바이스에 게임을 지원해 기기와 상관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2019년 9월 원스토어, 2020년 9월 구글스토어에 각각 출시된 이후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해온 만큼 iOS 유저들에게도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NHN은 이번 iOS런칭을 기념해 2022년 1월 2일까지 100%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5판 플레이 시 1장의 경품 뽑기 응모권을 지급하며, 이벤트 기간 중 신규 가입한 유저에게는 응모권 10장을 즉시 지급한다. 경품은 ▲아이폰 13 (5명) ▲금반지 1돈(10명) ▲게임 머니(참여자 전원)다.

    NHN 측은 “구글플레이, 원스토어에 이어 앱스토어에서도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