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까지 서비스 네트워크에 1500억 투자업계 최초 개인전담 서비스(VPS) 제공평생부품 보증 등 차별화된 고객서비스 제공
  • ▲ 볼보코리아 고객이 개인전담 서비스(VPS)를 이용하는 모습. ⓒ볼보코리아
    ▲ 볼보코리아 고객이 개인전담 서비스(VPS)를 이용하는 모습. ⓒ볼보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가 3년 연속 1만대 클럽을 달성하며 양적성장을 이뤘다. 또한 2년 연속 제품만족도 1위를 기록하는 등 질적성장에도 나서면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볼보코리아는 지난해 론칭한 서비스 통합 브랜드 ‘서비스 바이 볼보(Service by Volvo)’를 중심으로 고객 만족도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전년 대비 서비스센터를 14% 확대했다. 

    볼보코리아는 오는 2023년까지 서비스 네트워크에 총 1500억원을 투자해 서비스센터와 워크베이를 지금보다 두 배 가량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볼보를 소유한 고객이 어디서나 1시간 내 접근할 수 있는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할 방침이다. 

    볼보코리아는 서울 및 경기 동북부 지역의 서비스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볼보 구리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오픈했다. 볼보 구리 전시장은 서울과 경기도가 만나는 중랑 IC와 구리 IC 사이에 위치해 높은 고객 접근성을 제공한다. 

    올해 김해를 시작으로 강남 율현, 구리 등 지역에 서비스센터를 추가로 개설하는 등 서비스 강화, 질적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 ▲ 볼보 구리 전시장 모습. ⓒ볼보코리아
    ▲ 볼보 구리 전시장 모습. ⓒ볼보코리아
    또한 업계 최초로 테크니션이 예약 접수부터 수리, 출차까지 직접 모든 과정을 전담하는 ‘개인전담 서비스(VPS)’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어드바이저와 테크니션이 각각 자신의 분야만 담당하던 기존 방식을 깨고 테크니션이 예약부터 차량 진단, 수리 등 모든 과정을 전담하는 방식이다. 고객은 전담 테크니션을 통해 상담부터 수리까지 모든 설명을 들을 수 있다. 

    고객이 오랜 시간 걱정 없이 차를 소유할 수 있도록 ▲5년 또는 10만km 무상 보증 ▲8년 또는 16만km 고전압 배터리 보증 서비스를 기본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보증 기간이 끝난 고객이 유상 수리를 진행한 순정 부품에 대해 횟수와 상관없이 무상 교체해 주는 ‘평생부품 보증’을 업계 최초로 제공해 타 브랜드 대비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같은 고객 만족도 강화를 통해 볼보코리아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 인사이트(Consumer Insight) 주관 ‘2021 자동차 기획조사’ 중 제품 만족도(TGR) 부문에서 국산 및 수입차 전 브랜드 중 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볼보코리아 관계자는 “3년 연속 1만대 클럽에 가입하면서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가장 역동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면서 “고객 접점 강화와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통해 질적 성장도 이뤄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