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가치 혁신에 기반한 ‘질적 성장’ 강조실적 개선, MZ가 선택한 케이블TV∙알뜰폰, 로컬 필수채널 도약 등 작년 성과 리뷰새해 전략방향 공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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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헬로비전이 새해 고객가치 경영에 기반한 케이블TV 혁신성장 신호탄을 알렸다.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는 3일 ‘온라인 시무식’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신년인사를 전했다. 송 대표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 창출에 주력하며 질적 성장을 가속화하자는 핵심 메시지를 전달했다.LG헬로비전 2022년 시무식은 금일 사내방송과 온라인을 통해 전 임직원에게 공유됐다. CEO와 함께하는 찐토크부터 경영진이 전하는 2022년, 임직원 신년 소망영상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새해 첫 출발을 알렸다.이날 시무식 오프닝에서는 ‘2021년 LG헬로비전 성과 Best5’가 소개됐다. 실적 턴어라운드를 비롯해 ▲MZ세대가 선택한 ‘프리미엄 케이블TV’(아이들나라∙넷플릭스∙디즈니+∙유튜브 올인원 서비스) ▲가입자 세대교체 이끈 ‘가성비 알뜰폰 유심’ ▲지역기반 ICT 솔루션 사업 성장 ▲오리지널 콘텐츠 앞세운 ‘로컬 필수채널 도약’이 집중 조명됐다.이어 ‘CEO와 함께하는 찐토크’ 코너에서는 송 대표가 MZ세대 임직원과의 토크 속에 신년사를 직접 전했다. 송 대표는 “지난 한 해는 가입자 순증, MVNO∙렌탈 사업의 안정적 성장, 지역채널 차별적 경쟁력 강화 등 케이블 업계 전반의 어려움 속에서도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하는 뜻 깊은 성과를 거뒀다“며 “특히, 미디어 커머스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의미 있는 한 해였다”고 말했다.더불어 “재도약을 위해 한 마음으로 달려온 임직원 여러분 덕분에 맺은 결실”이라며 감사의 뜻을 함께 전했다.송 대표는 또한 “2022년은 외형적인 성장과 함께 질적 성장을 가속화 할 때”라며 가입자 질적 개선과 그 바탕이 되는 고객 니즈 기반의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 창출을 거듭 강조했다. 중점 추진 사항으로는 ▲방송∙통신 가입자 기반 확대 ▲지역채널 경쟁력 강화 ▲미래 성장사업 육성을 손꼽았다.한편, 이날 시무식에서는 경영진과의 대담을 통해 조직 별 전략방향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주요 내용으로는 케이블TV 가입자 확대와 사업 간 시너지 확대가 언급됐다. 아울러 비대면 채널을 통한 고객 경험 혁신, 미디어 커머스 사업 육성, 지역성 기반 콘텐츠 제작 확대 등도 중점 추진사항으로 공유됐다.끝으로 송 대표는 임직원들에게 ‘고객가치 경영’을 최우선 과제로 강조하며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그는 “과거에는 좋은 상품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했다면 이제는 좋은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화두가 됐다”며 “새해에는 ‘디지털 채널’을 통한 고객 경험 혁신을 본격화하는 등 LG헬로비전과 만나는 고객 경험 여정 전반에 걸쳐 즐거움과 감동이 있는 경험을 선사하며 고객가치 경영 기반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신년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