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인증 획득U+알뜰모바일, 바로고와 ‘배달 라이더 전용 요금제’ 출시컴투스, 공모전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수상작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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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T, ‘커피명가’ 매장 40여곳에 AI 통화비서 도입

    KT는 커피명가가 운영하는 전국 40여개 매장에서 ‘KT AI 통화비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AI 통화비서는 24시간, 365일 고객의 전화를 AI가 대신 받아 처리하는 콜 기반 비서 서비스다. 고객이 매장 유선전화로 전화를 하면 매장 직원 대신 인공지능이 고객의 말을 알아듣고 상황에 맞는 응대가 가능하다.

    사업자는 스마트폰에 앱 설치만으로 안내 멘트 설정과 매장 소개를 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이 남긴 요구 사항은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에 대한 답변뿐 아니라 예약과 주문 등을 처리할 수 있다.

    안명규 커피명가 대표는 “AI 통화비서와 같은 IT기술을 적용한 서비스들이 마케팅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안창용 KT대구경북광역본부장은 “KT의 AI 기술과 서비스로 시장 환경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소상공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사회 고객 삶의 변화와 산업의 혁신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 네이버클라우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인증 획득

    네이버클라우드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이번 ISO 37001 국제 인증 획득으로 클라우드 사업을 투명하게 운영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계약 입찰 시 ISO 37001 인증을 요구하는 비중이 큰 공공 분야뿐만 아니라 기업 간 거래에서도 불공정 및 부당행위를 일절 하지 않는다는 점을 공인받은 셈이다.

    ISO 37001를 획득한 네이버클라우드는 신뢰성을 바탕으로 고객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등 사업 역량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회사의 업무 프로세스와 이해관계자를 식별해 부패 리스크를 예방하는 활동을 진행하는 등 투명한 경영 환경을 유지할 예정이다.

    김태창 네이버클라우드 사업총괄은 “국내 클라우드 대표 기업으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한편, 업계의 윤리적 경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모범을 보이겠다”라고 밝혔다.

    ◆ U+알뜰모바일, 바로고와 ‘배달 라이더 전용 요금제’ 출시

    LG유플러스 자회사 미디어로그의 알뜰폰 브랜드 ‘U+알뜰모바일’은 바로고와 손잡고 라이더 전용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요금제는 바로고 플랫폼에서 배달 업무를 수행하는 라이더 누구나 가입 가능한 상품이다. 통화와 이동이 잦은 라이더 특성에 맞춰 넉넉한 데이터와 음성통화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U+알뜰모바일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배달 플랫폼 종사자가 증가함에 따라, 배달 플랫폼 바로고와 라이더를 타겟으로 한 전용 상품으로 이번 요금제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바로고 라이더 전용 요금제는 데이터를 모두 소진해도 추가 과금 없이 최대 5Mbps 속도로 이용할 수 있는 무제한 요금제를 적용했다. 먼저 ’바로고 데이터 통화 마음껏 PRO’(월 4만 900원, 일 5GB+소진 후 5Mbps 속도 무제한)는 배달 주문 접수와 내비게이션 앱 등으로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라이더도 빠른 속도의 데이터를 요금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다른 선택지로 ’바로고 데이터 통화 마음껏’(월 3만 3990원, 월 11GB+일 2GB+소진 후 3Mbps 속도 무제한)도 음성과 문자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PRO 요금제 대비 데이터 제공량이 적은 대신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바로고 유심 최강 가성비’(월 2만 7500원, 월 15GB+소진 후 3Mbps 속도 무제한, 음성 300분, 문자 300건)는 이름 그대로 가성비에 초점을 맞춘 요금제다.

    조용민 미디어로그 MVNO 사업담당은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서비스와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컴투스, 공모전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수상작 발표

    컴투스가 스토리 공모전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의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2018년부터 진행해 2021년 4회째를 맞은 공모전은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 가능한 스토리 발굴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자유 주제와 지정 주제 2개 부문으로 나눠 총 400여 편의 작품들이 출품됐다. 이 가운데 콘텐츠화 가능성과 대중성, 작품성, 완성도 등 심사 기준으로 최종 7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 수상작에는 김용운씨가 응모한 로맨스 판타지 장르 작품 ‘당신의 꽃’이 차지했다. 지정 주제 ‘MZ세대의 로망’에 출품한 이 작품은 꽃과 씨앗을 소재로 펼쳐지는 세계관과 감각적인 묘사 등이 특징인 작품으로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최우수상에는 조혜린씨의 ‘코드 네임 1944’와 청예씨의 ‘초능력이 생긴다면 아빠부터 없애볼까’가 자유 주제와 지정 주제 부문에서 각각 수상했다. 두 작품 모두 작가의 독특한 상상력을 그려낸 작품들로 몰입도 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박지우씨의 ‘너를 만난 세계: 오버 더 레인보우’와 최신춘씨의 ‘고라니 사우루스’가 각 부문별 우수상을 차지했다. 올해 신설한 장려상 부문에는 오호중씨의 ‘아이’와 신수정씨의 ‘우렁각시 해결사 사무소’가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영예의 수상자들에게는 대상 2000만원, 최우수상 및 우수상 각각 500만원과 300만원, 장려상에 200만원 등 총 4000만원 규모의 상금을 수여한다. 더불어 수상 특전으로 수상작의 2차 창작물 추진에 대한 검토는 물론 입사 지원 시 가산점 혜택, 특별 인턴십 및 수상작품집 출간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 KT 시즌, 스페인 국왕컵 생중계

    KT OTT 서비스 시즌이 32강전부터 결승전까지 스페인 국왕컵의 주요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2021년 11월 1라운드를 시작한 스페인 국왕컵은 4월 말 결승까지 32강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한다. 시즌에서는 이강인의 소속팀 레알 마요르카의 경기를 포함해 FC바르셀로나, 레알 마드리드 등 인기 팀의 경기를 생중계할 예정이다.

    KT 시즌에서만 유일하게 만나볼 수 있는 스페인 국왕컵 생중계는 실시간TV 메뉴에서 시청 가능하다. 통신사 상관없이 로그인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다.

    ◆ 한컴위드, 알비더블유와 마마무 골드바 출시

    한컴위드가 걸그룹 마마무 소속사인 알비더블유와 손잡고 마마무 골드바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마마무 골드바는 눈에 보이지 않는 디지털 워터마킹 기술을 골드바 표면에 적용했다. 전용 앱 ‘아로와나 옥타사인’으로 골드바를 스캔하면 마마무의 활동사진 및 영상들을 감상할 수 있고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정품인증서도 제공한다. 마마무 골드바는 중량별(1.5g, 3g, 1돈, 5돈)로 한정 수량만 판매하며 아로와나쇼핑몰을 통해서 14일까지 사전예약 주문을 받아 판매한다.

    한컴위드는 이번 마마무 골드바를 시작으로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제휴를 통해 스타 골드바 제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송상엽 한컴위드 대표는 ”IT기술과 스타의 지적재산권을 접목해 팬덤 콘텐츠를 디지털로 연결한 융합으로 시너지가 발휘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