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상품 순백목장 시리즈 카테고리 1위 매출 달성품질·가격 차별화로 소비자 수요 늘어나비식품 PB 상품 2종 추가 론칭
  • ▲ ⓒGS리테일
    ▲ ⓒ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프레시몰이 지난해 자체 브랜드(PB) 상품이 온라인몰 카테고리 매출 1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GS프레시몰이 지난해 선보인 ‘순백목장우유 1.8L’, ‘순백목장 동물복지 요거트 500㎖’ 2종이 기존 1위 제품과의 월 매출 격차를 최대 5배 이상 벌리며 우유, 요거트 카테고리 내 매출 1위에 올랐다.

    ‘순백목장우유’는 GS프레시몰이 지정농장에서 갓 짜낸 원유를 2시간 내 해썹(HACCP)인증 공장으로 보내 신선도를 끌어올린 상품이다.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제주 아침미소목장’과 손잡고 만든 ‘순백목장 요거트’는 무항생제 인증 원유만을 사용해 생산된다. 프리미엄급 상품이지만 가격은 시중 일반 상품 대비 20% 저렴하다는 설명이다. 

    GS프레시몰은 품질, 가격 경쟁력을 두루 갖춘 PB상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최근 크게 늘어나면서 PB상품 매출이 가파른 성장 추세를 보인 것으로 분석했다.

    GS프레시몰은 PB상품 카테고리 확장을 위해 오는 11일 비식품 PB상품인 ‘데일리물티슈’, ‘데일리부드러운미용티슈’ 2종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