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네이버 인증서,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 지원

이용자 편의성 확보다양한 분야 사업자와 협업하며 제휴처 확대간편 인증 생태계 구축 및 서비스 고도화 주력

입력 2022-01-11 09:45 | 수정 2022-01-11 09:45

▲ ⓒ네이버

네이버는 15일부터 2월 3일까지 진행되는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네이버 인증서를 적용했으며 '홈택스 웹사이트', '손택스 모바일 앱'에서 이용 가능하다고 11일 밝혔다. 네이버 인증서로 본인 인증 후 자료 제공 동의 신청, 간소화 자료 조회 등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 가능해 이용자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네이버는 '14일까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네이버 인증서 첫 발급한 이용자', '15일부터 2월 3일 연말정산 기간동안 홈택스에서 네이버 인증서로 로그인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각각 페이포인트 100원부터 100만 원까지 지급하는 꽝 없는 당첨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2700만 이용자, 200개 이상의 제휴처를 자랑하는 네이버 인증서는 지난 9월 서비스 안정성, 보안성 등이 필요한 ‘전자서명사업자 인정’을 취득했고 지난 10월 행정안전부와 함께 건강보험공단, 정부24 등 총 55개 정부 공공기관 사이트 간편인증 사업에 적용 중이다.

국세청 홈택스 이외에도 행안부·서울시 지방세 인터넷 납부 시스템(위택스, 이텍스) 등에서 편리하게 네이버 인증서가 활용되고 있으며 네이버는 금융, 공공기관, 교육, 이동통신 등 다양한 분야 사업자들과 협업하며 제휴처를 넓혀가고 있다.

네이버 인증서는 ▲청약홈, 전북개발공사, LH청약센터 등 주택청약사이트 ▲한국산업인력공단, 사람인 등 자격·취업 분야 ▲연세대 학생동문증, 13개 사이버대학교 등 교육 분야 ▲KT, LG유플러스, LG헬로비전 등 통신분야 ▲아파트 생활 플랫폼 아아트아이, 무인편의점 이마트24 등 생활서비스 분야 등에서 성공적으로 인증 생태계를 구축 중이다.

특히, 네이버 인증서는 올해 정식 오픈한 마이데이터 서비스에서도 압도적인 도입률을 자랑한다. 40개가 넘는 금융, 카드, 보험, 핀테크 등의 선택을 받았다. 본인 신용정보 통합조회,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과정에서 통합인증이 필요한데 서비스 안정성, 이용자 편의성, 금융 보안성 등이 특징인 네이버 인증서가 ‘국민 인증서’로 자리매김했다.

황지희 네이버 전자서명인증센터장은 “압도적인 제휴처와 이용자 편의성을 자랑하는 네이버 인증서가 대국민 서비스인 연말정산에도 도입돼 더욱 편리한 인증 경험을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업계 제휴처와 손잡고, 안전하고 간편한 인증 생태계 구축과 서비스 고도화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준 기자 kimdj@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