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트레이서', 신규 가입자 시청 콘텐츠 1위 등극KT 시즌, 골든디스크 어워즈 무대 뒤 인터뷰 독점 공개네이버 D2SF, 이커머스 솔루션 제공업체 '데이터라이즈' 후속 투자
  • ▲ ⓒ넥슨
    ▲ ⓒ넥슨
    ◆ 넥슨, ‘메이플스토리’ 세 자릿수 규모 인재 충원 나서

    넥슨이 ‘메이플스토리’에 연내 세 자릿수 규모의 신규 인재 충원 계획을 확정하고 ‘게임 테크’ 직군 집중채용에 나섰다고 밝혔다.

    모집 부문은 ▲테크니컬 프로그래머 ▲게임프로그래머 ▲데이터 분석가 ▲DBA(DataBase Administrator)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 ▲웹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 ▲시스템 엔지니어 등 메이플스토리 게임 테크 직군 7개 부문으로, 관련 개발 경험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번 집중채용은 새롭게 구축한 메이플스토리 전용 페이지를 통한 간편한 지원이 특징이다. 채용 전형으로 팀 면접과 직군 면접을 진행하며 프로그래머의 경우 온라인 코딩테스트를 실시한다.

    집중채용 기간에는 메이플스토리 그룹 구성원 및 채용 담당자에게 궁금한 점을 직접 문의할 수 있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채용 상담도 운영한다.

    강원기 넥슨 총괄 디렉터는 “메이플스토리의 새로운 혁신과 성장을 함께 이끌어갈 인재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웨이브 ‘트레이서’, 신규 유료 가입자 시청 콘텐츠 1위 등극

    웨이브의 오리지널 드라마 ‘트레이서’가 첫 공개 직후 웨이브의 신규 유료 가입자 시청 콘텐츠 1위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지난 7일 새해 첫 웨이브 오리지널 트레이서의 1, 2회가 공개된 직후 웨이브 유료 가입자 수가 폭발적으로 급등했다. 트레이서는 8일부터 3일 연속 웨이브에서 가장 많은 신규 유료 가입자를 견인한 콘텐츠 1위에 올라섰다. 단 2회차 공개만으로 이용자 수 기준 주간 드라마 순위 4위에 안착했다.

    트레이서는 웨이브에서 고품질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다. 웨이브는 최근 트레이서에 돌비의 첨단 영상 기술인 ‘돌비 비전(Dolby Vision)’ 및 HDR10을 최초 적용한다고 밝힌 바 있다. 트레이서는 매주 금요일 저녁 9시 50분 웨이브를 통해 2회씩 선공개되며, MBC에서도 방영 중이다.

    ◆ KT 시즌, 골든디스크 어워즈 무대 뒤 인터뷰 독점 공개

    KT 시즌이 '제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백스테이지 인터뷰를 독점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골든디스크 어워즈는 8일 방탄소년단, 임영웅, 아이유 등 스타들이 총출동했다. 시즌에서는 레드카펫, 본 시상식, 수상 후 무대 뒤 인터뷰까지 골든디스크 어워즈에 대한 모든 콘텐츠를 서비스할 예정이다.

    무대 뒤 인터뷰에서는 수상 직후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시상식에서 디지털 음원 대상을 받은 아이유와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 상을 수상한 임영웅을 포함한 아티스트들의 수상 소감과 인터뷰를 확인할 수 있다.

    송민교 JTBC 아나운서가 진행한 백스테이지 인터뷰는 시즌에만 실시간 방송됐다. 다시 보기도 시즌에서만 국내 독점 공개된다. 골든디스크 어워즈 콘텐츠는 시즌 이용권 구매 고객이라면 누구나 감상할 수 있다.

    ◆ 네이버 D2SF, 이커머스 솔루션 제공업체 ‘데이터라이즈’ 후속 투자

    네이버 D2SF가 2020년 시드 투자를 진행한 이커머스 데이터 스타트업 ‘데이터라이즈’에 후속 투자했다고 밝혔다. 데이터라이즈의 이번 시리즈A 투자 유치금은 총 115억 원 상당이다.

    데이터라이즈는 온라인 쇼핑몰 성장을 위한 ‘올인원 그로스(growth)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커머스 사이트를 분석해 고객 행동 데이터 기반 마케팅 자동화를 실현한 솔루션이다.

    2020년 솔루션 런칭 후 1년 동안 데이터라이즈는 별도 마케팅 없이 고객 수를 20배 확장했고 재구독률은 98%에 달한다. 데이터라이즈의 솔루션을 적용한 고객사는 평균 10%의 매출 상승 효과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라이즈는 올해 본격적인 해외 진출에도 나설 계획이다. 북미의 대표적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파이’를 통해 현지 시장을 공략한다. 해외의 웹빌더 플랫폼 및 독립몰을 위한 서비스를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셀러의 지속 성장을 위한 다음 화두는 데이터 기반의 그로스 솔루션 고도화가 될 것이고, 데이터라이즈는 이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세종텔레콤 컨소시엄, 부동산 투자앱 ‘비브릭’ 이벤트 진행

    세종텔레콤 컨소시엄(세종텔레콤, 비브릭, 이지스자산운용, 디에스네트웍스)이 부동산 투자앱 비브릭(BBR IC)의 가상 팝업스토어에서 ‘티키타카 신년회 비브릭’ 이벤트를 13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이벤트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비브릭 서비스의 고객소통채널, ‘비브릭스퀘어’를 활용해보자는 취지하에 기획됐다.

    비브릭스퀘어는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 위에 조성됐다. 실제로 돌아다니면서 사람들과 마주할 때 대화를 나누듯 화상채팅이 가능하다. 채팅 방법 또한 주위에 있는 사람, 공간에 있는 사람들 모두, 특정 사람에게만 메시지 보내기 등이 가능하다.

    이벤트로 SNS에 ‘비브릭스퀘어’ ‘비브릭’ 등 해시태그를 포함한 인증샷을 올려 챌린지를 수행하면 모바일 기프티콘 선물도 선착순 증정한다. 본 이벤트 관련 내용은 비브릭스퀘어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효진 세종텔레콤 부사장은 “가상공간에 펼쳐진 부산 광안리 비브릭스퀘어에서 비대면 여행 및 신년모임도 즐기고, 투자지원금 및 다양한 혜택을 받아 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지니뮤직, 뮤지컬 영화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프로모션 실시

    지니뮤직과 메가박스가 공동으로 뮤지컬 영화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고객혜택 프로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니뮤직은 지니매거진에 영화 기대평을 남긴 지니고객 50명을 추첨해 메가박스 ‘돌비 시네마’ 영화 예매권(1인2매)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편 메가박스는 영화 관람 후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OST를 담은 특별관 굿즈를 고객들에게 선사한다. 굿즈 내에 노래 가사와 삽입된 QR코드로 영화 관람고객들이 지니뮤직에서 OST를 다시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이상헌 지니뮤직 마케팅본부장은 “지니고객들이 뮤지컬 영화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를 영화관에서 풍부한 사운드와 최고의 화질로 즐기고, 그 감동이 OST 감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공동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