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그룹문화 학습도구 SMBTI 개발컴투스플랫폼, 큐로드와 ‘하이브’ 플랫폼 서비스 맞손엔씨문화재단, 美 MIT와 청소년 과학프로그램 성료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 LGU+, 엘리베이터 설치 사고 예방 IoT센서 솔루션 선봬

    LG유플러스가 현대엘리베이터와 ‘스마트 안전장구 시스템 공동 개발 및 확산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엘리베이터 설치 현장에서 IoT센서를 활용해 안전한 작업환경을 만들고, 중대재해 발생을 예방하는 사고 예방 시스템을 만들기로 했다.

    협력 분야는 ▲스마트 안전장구 IoT센서 3종(안전모 턱끈 센서, 안전고리 센서, 안전대 센서) 개발 ▲작업자 전용 앱·관제 플랫폼 개발 ▲안전 솔루션 검증 및 확산 등이다.

    양사는 스마트 안전장구 시스템 기술을 적용할 30개 시범 현장을 선정해 5월부터 본격적인 실증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운영 효과를 분석해 연내 본격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승훈 LG유플러스 스마트인프라사업담당은 ”스마트 안전장구 시스템을 시작으로 작업자와 산업 현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안전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스마일게이트, 그룹문화 학습도구 SMBTI 개발

    스마일게이트는 그룹문화 학습도구 SMBTI를 개발해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SMBTI(Smilemates Best Type Indicator)는 구성원들이 그룹문화를 친숙하고 흥미롭게 공감할 수 있도록 개발한 학습도구다. 참여자의 선택으로 다양한 결과가 도출 될 수 있도록 인터랙티브 콘텐츠 형식으로 설계했다.

    특히 SMBTI 테스트 문항과 선택지에도 ‘이해’ ‘열정’ ‘사명감’ ‘소통’ ‘공유’ ‘혁신’ 등 스마일게이트 핵심가치 개념을 반영해 구성원이 테스트에 참여하는 과정에서도 가치를 자연스럽게 내재화 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SMBTI는 스마일게이트 구성원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스토리 결과에 공감하며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다.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모바일과 PC에서 참여 가능하며, 소요 시간은 약 5분 정도다.

    김민정 스마일게이트홀딩스 인재문화실 실장은 “앞으로도 그룹이 전하고자 하는 가치를 구성원들이 더욱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내재화하는 방법을 고안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컴투스플랫폼, 큐로드와 ‘하이브’ 플랫폼 서비스 맞손

    컴투스홀딩스의 플랫폼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이 디지털 콘텐츠 기업 큐로드와 ‘하이브(Hive)’ 플랫폼 서비스 확대를 위한 파트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유기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게임 전문 플랫폼 하이브를 더 많은 국내외 게임 개발사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하이브는 게임 개발에 필요한 요소를 단일 SDK형태로 제공하는 게임 전문 플랫폼이다. 최근 부각되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블록체인 기반 게임 전문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하이브는 구글, 애플, 메타 뿐만 아니라 러시아 및 유럽권의 VK, 중화권의 위챗·QQ 등과 연동하는 강력한 로그인과 결제 기능을 갖췄다. 또한 세계 80% 이상의 언어 대응은 물론 국가별로 상이한 정보보호법 준수를 지원하는 등 글로벌 서비스에 최적화했다.

    ◆ 엔씨문화재단, 美 MIT와 청소년 과학프로그램 성료

    엔씨문화재단이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 학생들과 함께 지역 청소년을 위한 ‘MIT과학특별프로그램’을 10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실시했다고 밝혔다.

    2016년에 시작해 올해로 6회를 맞는 MIT과학특별프로그램은 NC문화재단이 소외계층 청소년들의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지속해 온 사회공헌 활동이다.

    MIT 학생들이 직접 설계한 이번 프로그램의 1주차 활동은 창의성 및 문제해결능력 향상을 위한 실험 활동으로 구성됐다. 2주차에는 첫 주에 배운 과학 원리를 복합적으로 적용한 캡스톤(Capstone) 프로젝트가 진행됐다.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과학이 실생활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엔씨문화재단은 참가자 의견을 반영해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향후 MIT와 긴밀히 협력하면서 청소년들이 기초 과학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 넥슨, 대규모 게임 테스트 전용공간 신설

    넥슨은 업계 최대 규모 게임 테스트 전용 공간을 판교 넥슨 사옥 인근에 신규 조성했다고 밝혔다.

    해당 공간은 총 104대의 최신 사양 PC와 다목적 음향, 영상 시설을 구비한 업계 최대 규모의 테스트 전용 공간이다. PC방 컨셉의 메인 테스트룸은 게임 몰입에 최적화된 환경을 구현했다. 두 곳의 별도 공간으로 조성된 옵저버룸은 다양한 정보수집이 가능해 정밀한 테스트 진행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소규모 그룹의 참여를 목적으로 한 유저 테스트룸, 참여자의 추가 의견을 수집할 수 있는 그룹 인터뷰룸 등의 공간을 갖춰 테스트를 위한 최적의 공간을 제공한다.

    이정헌 넥슨 대표는 “넥슨은 앞으로도 양질의 프로젝트 개발 및 이용자 만족도 강화를 위한 R&D 투자를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웹툰, 타임스퀘어에 BTS 대형 옥외광고 선봬

    네이버웹툰이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방탄소년단이 등장하는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7FATES: CHAKHO(이하 세븐 페이츠: 착호)’ 대형 옥외광고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네이버웹툰은 15일 그룹 방탄소년단과 컬래버레이션 한 하이브의 오리지널 스토리 세븐 페이츠: 착호의 웹툰과 웹소설을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10개 언어로 동시에 공개한 바 있다.

    네이버웹툰은 “세븐 페이츠: 착호 론칭 이후 네이버웹툰의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태국어 일간 활성 이용자 수(DAU)도 최고치를 기록하며 흥행 중”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