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데일리 IT 단신] LGU+, U+모바일tv서 동계올림픽 생중계 제공 外

NHN페이코, 마이데이터 기반 연말정산 서비스 출시KT 시즌, 스페인 국왕컵 8강전 생중계 실시LG헬로비전, 설 연휴 VOD 프로모션 실시

입력 2022-01-28 11:37 | 수정 2022-01-28 11:37

▲ ⓒLG유플러스

◆ LGU+. U+모바일tv서 동계올림픽 생중계 제공

LG유플러스는 U+모바일tv에서 2월 4일 개막하는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생중계 및 하이라이트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U+모바일tv 앱을 설치하면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동계 올림픽을 모바일로 시청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U+모바일tv에 ‘베이징 올림픽 특집관’을 신설하고, 경기 중계를 시청할 수 있는 실시간 채널을 서비스한다. 이용자는 지상파 4개 채널(KBS1·KBS2·MBC·SBS)에서 중계 편성 시간에 맞춰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실시간 경기를 놓친 고객들을 위한 ‘하이라이트’ 콘텐츠 서비스도 운영된다. U+모바일tv 올림픽 특집관에서는 주요 장면을 VOD 클립으로 제공해 고객들이 경기 하이라이트 부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LG유플러스는 올림픽 생중계를 맞아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U+모바일tv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원 메시지를 남긴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전자 수제 맥주 제조기(1명) ▲백화점상품권(10만원권, 10명) ▲스타벅스 커피쿠폰(50명) 등을 선물한다.

이석영 LG유플러스 미디어트라이브장은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이 즐겁게 올림픽을 시청하고, 대한민국 선수단을 응원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NHN페이코, 마이데이터 기반 연말정산 서비스 출시

NHN페이코는 ‘페이코 자산관리’에 마이데이터 기반한 연말정산 점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페이코 연말정산 점검 서비스는 ‘페이코 자산관리’에 연동된 ▲연금계좌 ▲청약 저축 ▲보험 등 자산 데이터를 기반으로 연말정산 결과를 분석해준다. 이용자는 자산 연동 후, 무주택 세대주 여부와 소득 정보만 입력하면 올해 예상 공제 금액과 추가 공제 가능 항목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한 포인트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2월 18일까지 페이코 자산관리에 연동 후 연말정산 점검을 조회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최소 1000포인트부터 최대 3만 포인트의 페이코 포인트를 지급한다.

NHN페이코 측은 “‘페이코 자산관리’를 통해 해마다 숙제처럼 해결하고 지나친 연말정산을 손쉽게 분석해보고 컨설팅 효과까지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 KT 시즌, 스페인 국왕컵 8강전 생중계 실시

KT 시즌이 스페인 국왕컵 8강전의 모든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코파 델 레이(COPA DEL REY)로 불리는 스페인 국왕컵은 스페인의 1~4부 축구클럽이 참여하는 FA컵 대회다. 지난해 11월 1라운드를 시작하고, 4월 말 결승까지 토너먼트 형식으로 이어진다.

우승팀에게는 'UEFA 유로파리그' 본선과 스페인 슈퍼컵에 직행하는 자격이 주어지는 만큼 8강 진출 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KT시즌에서는 2월 3일 새벽 4시(KST) 라요 바예카노와 이강인의 소속팀 레알 마요르카의 경기를 생중계한다.

이외에도 ▲2월 3일 오전 5시 발렌시아 CF와 카디스 CF 경기에 이어 ▲4일 오전 4시에는 레알 소시에다드와 레알 베티스의 경기를 ▲4일 오전 5시 30분 아틀레틱 클루브와 레알 마드리드까지 경기를 실시간으로 중계한다.

코파 델 레이는 통신사 상관없이 경기시간에 맞춰 로그인만 하면 실시간TV 메뉴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유현중 KT시즌 사업총괄은 “올해에도 고객에게 보는 재미, 고르는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차별화된 콘텐츠 라인업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LG헬로비전, 설 연휴 VOD 프로모션 실시

LG헬로비전이 헬로TV에서 설 맞이 VOD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적립 혜택을 강화한 포인트 정기구독 상품을 선보인다. 정기구독 상품은 3만원·1만 6000원·8000원 총 3종류다. 구매 시 매월 결제 금액의 150%가 포인트 TV코인으로 지급된다.

설날 프로모션 기간에는 200% 지급 혜택을 제공한다. 6일까지 TV코인 정기구독 상품 신규 가입 후 3월 말까지 유지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기존 150%에 50%를 추가 적립한다.

VOD 일일 이용권인 ‘하루봄’ 페이백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하루봄은 각 채널의 VOD를 24시간동안 무제한 이용 가능한 상품이다. 2월 2일까지 하루봄을 구매하면, 결제 금액 100%를 TV코인으로 되돌려준다.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 특집관도 열었다.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엉덩이탐정’, ‘흔한남매’ 등을 한데 모았다. 특집관 콘텐츠 5편 이상 구매자 전원에게 TV코인 1만 원을 제공하고, 이 중 200명을 추첨해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LG헬로비전이 준비한 설 프로모션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 3만원권을 선물한다.

임준현 LG헬로비전 홈콘텐츠담당은 “헬로TV와 함께 즐거운 설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NHN-코그넷나인-NHN다이퀘스트, AI 사업 협력 나서

NHN이 코그넷나인, NHN다이퀘스트와 함께 AI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3사는 AI신규 서비스 개발과 함께 서비스 구축 및 운영 서비스 공동 수행을 추진한다. NHN은 협약을 통해 자사 클라우드 기반 AI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신규 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인공지능 매니지드 서비스 기업(AI MSP) 코그넷나인은 AI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서비스 노하우와 기술력을 쌓아왔다. 자체 개발한 MSP 플랫폼을 기반으로 ▲인공지능 서비스 기획 ▲아키텍처 구성 ▲데이터 준비 ▲서비스 구현과 운영 등을 제공하고 있다.

자연어 처리 기술(NLP) 기업 NHN다이퀘스트는 지속적인 R&D투자를 통해 플랫폼의 기반 기술개발 및 솔루션 개발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NHN다이퀘스트는 2017년부터 NHN 계열사로 편입돼 NHN Cloud 기반으로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강승한 NHN 클라우드사업실 전무는 “기업의 비즈니스 성과를 개선할 수 있는 AI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협력사들과 긴밀한 협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컴투스, 액션 RPG ‘루니아 원정대’ 글로벌 론칭

컴투스는 자회사 올엠이 개발한 모바일 캐주얼 액션 RPG ‘루니아 원정대’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밝혔다.

루니아 원정대는 PC 온라인 게임 ‘루니아 전기’의 외전이다. 원작 IP의 세계관과 다양한 캐릭터 등을 계승하고 있다.

루니아 원정대를 모바일로 출시하면서 간단한 조작 방식으로 액션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원작 캐릭터를 포함해 총 20종의 각기 다른 스킬을 보유한 캐릭터들이 등장해 수집과 전략 육성의 재미도 느낄 수 있다.

한편 컴투스는 이번 루니아 원정대 출시에 앞서 지난해 12월부터 글로벌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한 사전 예약을 진행했다. 참여자 전원에게 약 8만원 상당의 아이템 보상을 선물로 제공한다.
김성현 기자 gfp@newdaily.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