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플라이,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네오핀’ 출시KT CS, 美 비건 패션 브랜드 ‘JW PEI’ 국내 론칭넥슨, 개발자콘퍼런스(NDC) 발표자 모집
  • ▲ ⓒSK텔레콤
    ▲ ⓒSK텔레콤
    ◆ SKT,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새 학기 프로모션 진행

    SK텔레콤이 새 학기를 앞두고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3월 31일까지 두 달간 ZEM 서비스 가입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입학부터 선물까지 한 번에 A to ZEM’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ZEM 서비스는 스마트폰을 처음 이용하는 만 12세 이하 아이들에게 바른 사용 습관을 만들어주는 앱 서비스다.

    또한 SK텔레콤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의 올바른 자녀 교육을 돕기 위한 비대면 특별 강연 ‘초등 부모 새학기 소통 클래스 A to Zem’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21일부터 24일, 3월 21일부터 24일 등 2차례에 걸쳐 열린다. 이보연 아동가족상담센터 소장의 ‘애착의 심리학’, 임영주 부모교육 전문가의 ‘우리 아이 자존감 높이는 대화법’ 등 강연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중학생부터 고등학생, 대학생까지 신학기를 맞는 다양한 연령대 학생들을 위한 ‘0한동(영한동) 신학기 프로모션’도 3월부터 진행한다.

    SK텔레콤의 대학생 전용 서비스인 0캠퍼스에서는 3월 신규 가입자 대상으로 3월 10일부터 31일까지 매일 가입 축하 경품으로 인기 IT제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중고등학생을 위해 3월 7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0틴 고객 전원 대상으로 2GB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0틴위크’ 이벤트가 열린다.

    이 밖에도 SK브로드밴드와 함께 ‘B tv 잼키즈’에서 매일 30분 새 학기 학습습관을 기를 수 있는 ‘새학기 준비 A to ZEM 오늘의 학습’ 특집 콘텐츠를 선보인다. 오늘의 학습은 하루 30분, TV만 봐도 아이 스스로 학습이 가능한 맞춤형 학습 서비스다.

    김지형 SK텔레콤 통합마케팅전략담당은 “SK텔레콤은 앞으로도 학생들과 부모님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의미 있는 서비스를 발굴하고 제공해 이용 고객 모두가 믿고 사랑하는 통신사가 되겠다”고 밝혔다.

    ◆ 네오플라이,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네오핀’ 출시

    네오위즈홀딩스의 자회사 네오플라이는 블록체인 오픈플랫폼 ‘네오핀(NEOPIN)’의 모바일 앱을 출시하고 상용화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네오핀은 블록체인과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를 결합하는 ‘블록체인 오픈플랫폼’을 지향한다. 올해 1분기 내 GameFi(Game+Finance) 등 클레이튼 네트워크 기반 ‘P2E(Play To Earn, 돈 버는 게임)’를 출시할 계획이다. 2분기 내로는 ‘S2E(Service to Earn, 돈 버는 서비스)’와 ‘NFT 서비스’를 오픈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갑 기능은 가상자산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암호화폐는 이더리움(ETH), 클레이튼(KLAY), 트론(TRX) 등을 서비스별로 상이하게 지원한다. 서비스 오픈 초기에는 보상 이율 외에 ‘NPT(네오핀 토큰)’를 추가 보상으로 지급한다.

    신뢰성이 높은 것도 특징이다. 3월 시행을 앞둔 트래블룰(자금이동규칙)에 맞춰 고객확인제도(Know-Your-Customer, KYC)를 도입했다. 자금세탁방지(Anti-Money Laundering, AML) 등 강화된 보안 기능을 적용했다.

    오승헌 네오플라이 대표는 “네오위즈홀딩스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만큼,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블록체인 오픈플랫폼’으로 성공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KT CS, 美 비건 패션 브랜드 ‘JW PEI’ 국내 론칭

    KT CS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기반을 둔 ‘JW PEI’와 정식 계약을 하고 국내에 론칭했다고 밝혔다.

    JW PEI는 미국 공동창업자 부부 양페이(YANG PEI)와 스테파니(STEPHANIE)가 2017년 론칭한 가방 브랜드로 미니멀한 실루엣과 섬세한 디테일을 구현했다.

    특히 JW PEI 모든 제품은 지구환경을 위해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다. 비건 가죽과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화이버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JW PEI의 가비(GABBI)백, 에바(EVA)백 등 다양한 백들을 KT CS를 통해 국내 온라인 패션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각 채널별 프로모션 기간에는 특별 할인 혜택 등 다양한 이벤트도 제공한다. W컨셉에서 7일까지 일부 품목 최대 30%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며, SSF에서는 7일부터 13일까지 전 품목 15% 할인 및 쿠폰 지급행사를 실시한다.

    김흥식 KT CS 마케팅본부장은 “앞으로도 독자적인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해외 유수의 브랜드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넥슨, 개발자콘퍼런스(NDC) 발표자 모집

    넥슨이 6월 8일부터 10일까지 ‘2022년 넥슨개발자콘퍼런스(Nexon Developers Conference, 이하 NDC)’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28일까지 발표자 모집에 나선다고 밝혔다.

    발표자 모집 기간은 3일부터 28일까지이며 게임 및 관련 산업 종사자라면 ND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와 함께 발표 초안 자료를 제출하면 NDC 운영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발표자를 선정한다.

    모집은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비주얼 아트&사운드 ▲프로덕션&운영 ▲사업마케팅&경영관리 ▲데이터 분석 ▲메타버스&NFT ▲커리어 총 8개 부문에서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게임업계 신성장동력으로 주목받는 메타버스&NFT 분야를 신설해 게임 산업 적용 사례와 발전 방향을 모색한다.

    선정한 발표자에게는 전문가를 통한 1:1 발표 코칭과 함께 NDC 기념 키트, 발표자 기념 유니폼, 강사료를 지급한다. 발표자와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메타버스 애프터 파티를 열어 별도 소통의 장을 제공할 계획이다.

    ◆ 컴투스, ‘서머너즈 워’ 美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시작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페이스북 게이밍을 통해 미국에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서머너즈 워를 클라우드 게임에 이식하고 플랫폼 다각화에 나선다.

    이를 통해 모바일은 물론 PC까지 이용 가능한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 진출하고, 전 세계 페이스북 이용자로 서비스 타겟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페이스북 게이밍은 메타의 게이밍 플랫폼이다. 2020년 10월 클라우드 게이밍 플랫폼으로 론칭해 별도 게임 설치 과정 없이 플레이 가능하다. 현재 미국 전역에 서비스되고 있으며, 올해 유럽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서비스 플랫폼 다각화 및 적극적인 마케팅 및 소통 채널 확장 등을 통해 ‘서머너즈 워’ 글로벌 유저층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KT시즌, 오리지널 ‘잠적-문소리 편’ 공개

    KT시즌이 오리지널 예능 ‘잠적’ 배우 문소리 편을 새롭게 공개한다고 밝혔다.

    문소리가 2박 3일간 강원도 춘천과 인제를 누비며 방송에서는 볼 수 없었던 그만의 ‘웰니스(wellness)’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인다.

    앞서 예고편에서 문소리는 건강한 채식 위주 레시피로 자연 밥상을 차리고, 광활한 평원을 걸으며 사색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시네마틱 로드무비 ‘잠적-문소리 편’은 3일 밤 10시 30분 KT시즌에서 선공개한다. 10일부터 SKY 채널과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에서 방송된다.

    유현중 케이티시즌 총괄은 “앞으로도 시즌은 다양한 장르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