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바이브, ‘오디오’ 탭 신설 이후 설치 2배 증가지니뮤직, 메타버스 음악토크쇼 ‘리슨’ 개최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카드’ 출시 이틀 만에 1만장 발급
  • ▲ ⓒKT
    ▲ ⓒKT
    ◆ KT, 이투스 메타버스 교육플랫폼에 클라우드 적용

    KT는 교육기업 ‘이투스’의 온라인 메타버스 교육플랫폼 ‘엘리펀(Elifun)’ 서비스에 KT 클라우드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3일부터 공식 서비스를 시작한 엘리펀은 KT DS의 메타버스 솔루션 ‘K-바람’을 토대로 이투스의 학원교육 서비스를 메타버스로 구현했다. 이투스는 K-바람을 토대로 메타버스 공간 생성·관리, 온라인 강의실, AI매니저, 리워드 부여 기능 등을 구현했다.

    윤동식 KT 클라우드·IDC사업추진실장 부사장은 “KT는 교육플랫폼 분야의 메타버스 솔루션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 네이버 바이브, ‘오디오’ 탭 신설 이후 설치 2배 증가

    네이버 바이브가 지난해 12월 ‘오디오’ 탭을 신설한 이후 앱 신규 설치 수가 2배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가장 주목받는 콘텐츠는 오디오무비 ‘층’이다. 층은 바이브가 국내 최초로 시도한 새로운 장르의 오디오 콘텐츠다. 배우의 목소리 연기에 대사 자막과 CG 등 비주얼 효과를 결합해 오디오에 대한 몰입감을 극대화한다.

    편안한 수면을 유도하는 ‘슬립가이드’, 자연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사운드스케이프’와 같은 힐링 콘텐츠도 관심을 끌었다.

    새로 공개한 콘텐츠에 힘입어 오디오 탭 신설 이후 바이브 앱 일평균 신규 설치 수는 2배로 증가했다. 앱 마켓에는 바이브 오디오 서비스와 관련된 3000 개 이상의 리뷰가 공유되고 있다.

    이태훈 네이버 뮤직서비스 책임리더는 “바이브는 사용자들이 각자의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웰메이드 오디오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오디오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 지니뮤직, 메타버스 음악토크쇼 ‘리슨’ 개최

    지니뮤직과 해긴은 라이브 메타버스 음악토크쇼 ‘리슨(L1STEN)’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니뮤직과 해긴은 메타버스 게임 ‘플레이투게더’에 음악토크쇼 ‘리슨’을 열고 현실의 가수 제이미를 초대한다. 제이미는 현실과 가상을 오가는 4차원 라이브 공연에 등장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글로벌 유저들과 함께 노래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제이미의 메타버스 음악토크쇼 ‘리슨’은 4일 저녁 7시에 시작한다. 메타버스 음악토크쇼의 주인공 제이미는 여성 솔로가수 박지민의 또 다른 이름이다.

    김정욱 지니뮤직 NEW BIZ본부장은 “앞으로 당사와 해긴은 다각적인 협력을 통해 음악과 게임의 강점을 융합한 음악 메타버스 서비스로 고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카드’ 출시 이틀 만에 1만장 발급

    스마일게이트는 BC카드와 제작한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로스트아크 카드’가 출시한지 이틀 만에 발급 1만장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1월 26일 출시한 로스트아크 카드는 선착순 5000명에게 ‘세상을 구하는 빛’ 굿즈를 지급하는 출시 이벤트가 첫날 마감됐다. 출시 이틀 만에 발급 1만장을 돌파하는 등 로스트아크의 인기를 증명했다.

    총 8종의 디자인으로 구성된 로스트아크 카드는 로스트아크의 대표 마스코트인 ‘모코코’부터 게임 속에 등장하는 ‘웨이 카드’까지 다양한 인기 캐릭터를 모티브로 했다.

    모험가들은 로스트아크 카드를 사용해 게임 내 샵에서 로열 크리스탈을 구매할 경우 10%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실생활에서도 BC카드 국내 및 해외 가맹점에서 사용 시 결제 금액의 일부를 할인받는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번 로스트아크 카드 사업 수익금을 통해 기부금을 조성한다. 로스트아크 모험가들의 이름으로 지속적인 사회 환원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스마일게이트 RPG는 카드 사업 수익금을 활용해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킬 수 있는 사회공헌 캠페인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위메이드, NHN빅풋 ‘Project WEMIX Sports’ 위믹스 온보딩

    위메이드가 NHN빅풋의 ‘Project WEMIX Sports’(가칭)의 위믹스 플랫폼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NHN의 자회사 NHN빅풋은 ‘한게임 포커’, ‘한게임 섯다&맞고’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 ‘야구 9단’을 서비스한다.

    Project WEMIX Sports는 NHN빅풋이 한게임의 오랜 웹보드 게임 개발 및 서비스 노하우로 만든 스포츠 예측 게임이다. 축구, 야구, 농구, 아이스하키, 테니스, 탁구 등 전 세계 50종 이상의 방대한 스포츠 종목에 대한 게임을 제공한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Project WEMIX Sports가 글로벌 시장에서 대표적 P&E 스포츠 예측 게임의 포지션을 선점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