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 YG케이플러스와 전속계약NHN, 강남세브란스병원과 AI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연구 맞손넥슨, ‘프로젝트 D’ 두 번째 온라인 쇼케이스 25일 개최
  • ▲ ⓒLGU+
    ▲ ⓒLGU+
    ◆ LGU+, 에듀테크 기업 ‘에누마’에 25억 투자

    LG유플러스는 아동 교육 콘텐츠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에듀테크 스타트업 ‘에누마’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올 1월 ‘호두랩스’에 이어 두 번째로 투자금은 약 25억 원 수준이다.

    에누마는 만 3~8세 아동을 대상으로 국어·수학·영어 등 기초과목 중심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에듀테크 사업자다. 대표 상품으로는 8개 언어로 다양한 모드별·레벨별 맞춤형 학습이 가능한 ‘토도수학’, 게임을 하듯이 영어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토도영어’, 한글 문해력 학습 서비스 ‘토도한글’ 등이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에누마와 파트너십을 강화해 에누마만의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자사 영유아 플랫폼에 지속 공급하겠다는 전략이다.

    양사는 이번 투자를 통해 에누마의 디지털 콘텐츠와 U+아이들나라의 화상 솔루션을 연계한 학습 서비스를 비롯해 코딩, 경제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등 협력 분야를 한층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양사는 CSR 분야에서도 적극 협력한다. 에누마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약해진 개발도상국 아동의 기초학습 수준 향상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으며 LG유플러스는 군인자녀 대상 초등학생 전용 교육 서비스 ‘U+초등나라’는 물론 스마트패드와 통신요금을 지원하고 있다. 향후 양사는 다양한 CSR 공동 사업 기회를 모색할 방침이다.

    박종욱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CO(Chief Officer) 전무는 “LG유플러스의 탄탄한 기술력과 에듀테크 기업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접목해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며 키즈 시장을 지속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스마일게이트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 YG케이플러스와 전속계약

    스마일게이트는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가 YG케이플러스와 전속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앞으로 한유아는 YG케이플러스 소속 아티스트로 활동하며 방송, 유튜브, 공연, 광고 등 다양한 영역에서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YG케이플러스는 수많은 신인을 발굴해 글로벌 스타를 배출한 매니지먼트 명가로 세계적인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배윤영 및 방송, 패션 등 다양한 무대에서 활동 중인 황보, 유지애가 소속돼 있으며, 모델들로 구성된 프로젝트 아이돌 그룹 ATO6 등이 소속돼 있다.

    특히, YG엔터테인먼트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외에도 연예계 및 예술계 등 다방면에서 시너지를 내고 있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IP사업담당 상무는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가 국내 최고 매니지먼트와 계약을 맺고 보다 더 넓은 무대에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세상에 대한 호기심을 갖고 많은 사람들과 소통해 오며 성장해 온 한유아가 한층 매력적인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 NHN, 강남세브란스병원과 AI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연구 맞손

    NHN이 강남세브란스병원과 ‘AI를 이용한 디지털 헬스케어 연구’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당뇨병 및 5대 만성질환과 희귀질환, 난치성 질환, 소아청소년기질환 등에 대해 전주기적 관리를 할 수 있는 포괄적인 연구를 진행한다.

    구체적인 협업 내용으로는 ▲ 환경성 질환을 유발하는 예측모델 도출, 진단키트 개발 및 환경성 질환에 대한 공동연구 ▲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분야의 공동 개발 ▲ 당뇨병 다중진단키트 및 AI 관리 플랫폼 연구 개발 ▲ 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 R&D 및 상호 자문 등이 포함된다.

    NHN은 딥러닝 예측모델의 독보적 기술력을 기반으로 희귀질환의 예측모델을 도출하고 AI 및 클라우드를 활용한 생애 전주기를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의 상용화를 위해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김동훈 NHN 클라우드사업그룹 전무는 “NHN의 AI 및 클라우드 기술력과 서비스 안정성을 기반으로 정밀진단치료 관리 시스템 구축 및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위해 강남세브란스병원과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넥슨, ‘프로젝트 D’ 두 번째 온라인 쇼케이스 25일 개최

    넥슨은 자회사 넥슨지티에서 개발 중인 PC 슈팅 게임 ‘프로젝트 D’의 두 번째 온라인 쇼케이스 ‘D-DAY(프로젝트 D의 날)’를 25일 개최한다.

    D-DAY는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개발진이 직접 ‘프로젝트 D’의 소식을 전하는 라이브 방송으로 이번 쇼케이스는 ‘프로젝트 D’ 공식 유튜브, 트위치 채널에서 저녁 6시부터 7시 30분까지 진행한다.

    쇼케이스에는 넥슨지티 김명현 개발본부장, 정동일 기획팀장이 출연해 ‘프로젝트 D’의 개발 현황 및 방향성을 발표하며 이용자들과의 긴밀한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쇼케이스 종료 직후부터 28일 낮 12시까지 프로젝트 D 2월 정기 테스트에 돌입한다. 이번 테스트는 지난 알파 테스트 참여자와 깜짝 랜파티 참여자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쇼케이스 방송 및 공식 컴패니언 어플을 통해 배포되는 테스터 코드를 입력하면 새롭게 참여가 가능하다.

    김명현 본부장은 “‘D-DAY’를 통해 이용자분들과 소통하며 함께 ‘프로젝트 D’를 만들어가고 싶다”라며 “현장에서 진행할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 중이니 이용자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 엔씨, 신규 IP 티징 영상 공개 ··· ‘글로벌, 장르 다변화’

    엔씨소프트가 신규 IP 티징 영상을 공개했다.

    엔씨는 티징 영상에서 ▲프로젝트E ▲프로젝트R ▲프로젝트M ▲BSS ▲TL 등 개발 중인 신규 IP 5종을 소개했다. 엔씨의 신작 IP들은 MMORPG뿐 아니라 인터랙티브 무비(Interactive Movie), 액션 배틀 로열(Action Battle Royale), 수집형 RPG(Role Playing Game) 등 다양한 장르를 포괄하고 있다.

    엔는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개발 중인 신규 IP가 콘솔·PC·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신작 IP 중 ▲프로젝트E ▲프로젝트R ▲프로젝트M 등은 이번 영상에서 최초로 공개됐고 프로젝트E는 TL과 세계관을 공유하는 작품으로 기획됐다. 신규 IP 중에서는 콘솔·PC 타이틀인 TL이 가장 먼저 출시되며 올해 하반기 글로벌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문영 엔씨 PDMO(Principal Development Management Officer)는 “3월부터 신규 IP 관련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공개할 계획”이라며 “엔씨는 개발 단계부터 고객들과 다양한 형태로 소통을 확대하고 유저들의 피드백을 개발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6기 수료식 진행

    넷마블문화재단은 미래 게임 인재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 ‘게임아카데미’ 6기 수료식을 진행하고 수료생들이 직접 제작한 게임 작품을 공개하는 ‘미래의 꿈, 게임에 담다’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약 8개월간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경험하는 넷마블문화재단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난 10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 수료식에는 6기 게임아카데미를 수료한 72명(12팀)의 학생들과 넷마블문화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해 수료증 수여 및 참가 학생들이 제작한 총 12점의 게임 작품에 대한 우수작 시상식을 가졌다.

    대상은 악몽을 꾸는 아이들을 위해 곰인형이 꿈 속으로 들어가 블록을 활용해 악몽을 무찌르는 슈팅 게임 ‘Alptraum(악몽)’을 개발한 머쓱타드 팀이, 최우수상은 재료를 선택해 꿈 부적을 만들어 병원을 운영하는 시뮬레이션 게임 ‘믿거나말거나 병원’을 만든 페어리테일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한 팀에게는 각각 500만원과 3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고 구글 플레이스토어 출시 기회를 제공한다.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아카데미 수료생들의 게임 작품을 공개하는 ‘미래의 꿈, 게임에 담다’ 오프라인 전시회도 개최한다. 게임아카데미 6기 및 부트캠프 1기 수료생들의 게임 작품 총 20점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게임아카데미를 통해 배출한 역대 출시 작품들도 현장에 비치된 QR코드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3월 5일까지(평일 오전 8시~오후8시, 주말 오전 10시~오후 6시) 넷마블 신사옥 3층 ㅋㅋ다방에서 열리며, 누구나 자유롭게 무료 관람할 수 있다. 단 방역패스 적용 시설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입장 시 확인 절차를 진행한다.

    한편, 넷마블문화재단은 올해 상반기 중 게임아카데미 7기 및 심화 프로그램인 부트캠프 2기 참가 학생을 모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