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헤지스, 3D 버추얼 캐릭터 ‘헤지스 프렌즈’ 첫 공개맥도날드, ‘케이준 치즈 맥치킨’ 출시아모레퍼시픽, 개인별 맞춤 화장품 브랜드 커스텀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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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F 헤지스, 3D 버추얼 캐릭터 ‘헤지스 프렌즈’ 첫 공개

    LF의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는 3D 그래픽 기술로 구현한 버추얼 캐릭터 ‘헤지스 프렌즈’를 브랜드 공식몰 ‘헤지스닷컴’에서 28일 공개한다.

    ‘헤지스 프렌즈’는 헤지스가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과 개성을 반영한 4인4색의 3D 버추얼 캐릭터다.

    헤지스는 이를 제품 제작 단계뿐만 아니라 화보, 영상 등 디지털 마케팅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폭넓게 활용하는 한편, 올해 상반기 중에는 NFT 마켓을 통해서도 선보일 계획이다.

    헤지스 프렌즈의 각 캐릭터는 서로 다른 MBTI와 스타일을 가진 것으로 설정돼 고객들이 자신과 가장 가까운 페르소나에게 동질감을 느끼고 본인을 투영할 수 있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

    호기심 많은 예술가 타입의 ‘이튼’, 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타입의 ‘딘’, 대담한 통솔자 ‘아서’ 그리고 만능 재주꾼 ‘오스카’로 구성된 헤지스 프렌즈 4인방은 가상공간을 배경으로 각자의 삶의 방식과 개성에 따라 헤지스의 다양한 룩을 보여준다.

    헤지스는 28일 브랜드 공식몰 ‘헤지스닷컴’에서 첫 공개하는 헤지스 프렌즈에 2022년 가을·겨울 남성 컬렉션을 입혔다. 

    헤지스는 앞으로도 헤지스닷컴을 3D 버추얼 캐릭터가 활동하는 플랫폼으로 삼고, 역동적이고 신선한 디지털 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이다.
  • ▲ ⓒ맥도날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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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맥도날드, ‘케이준 치즈 맥치킨’ 출시

    맥도날드가 신메뉴 ‘케이준 치즈 맥치킨’을 오는 3월3일 출시한다.

    신메뉴 ‘케이준 치즈 맥치킨’은 맥도날드의 대표 치킨 버거 ‘맥치킨’에 매콤한 케이준 소스, 치즈, 토마토 등 다양한 맛과 식감의 재료가 층층이 쌓여 다채롭고 풍성한 맛을 제공하는 버거다. 겉

    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두툼한 치킨 패티와 알싸한 맛의 케이준 소스가 어우러지며 느껴지는 ‘매콤담백’한 맛이 특징적이며, 여기에 고소한 치즈의 풍미와 채소의 신선함이 더해졌다.

    맥도날드는 케이준 치즈 맥치킨을 ‘맥런치’ 라인업에 추가해 고객들에게 더 가성비 넘치는 선택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가격은 단품 4600원, 세트 5900원이며, 맥런치 적용 시 세트 메뉴 가격은 5000원이다.

     
  •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개인별 맞춤 화장품 브랜드 '커스텀미' 출시

    아모레퍼시픽은 1대1 라이프 뷰티 맞춤 브랜드, 커스텀미(CUSTOM.ME)를 새롭게 출시한다.

    커스텀미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스마트폰을 활용해 간편하게 피부 분석과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는 ‘피부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커스텀미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얼굴 사진을 촬영하고 간단한 질문에 답변하면, 피부 고민에 따른 맞춤 분석과 솔루션을 확인할 수 있다. 피부 연구 전문가가 평가한 고품질 임상 데이터를 활용해 커스텀미에서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피부 분석 서비스는 사용자에게 보다 정밀하고 전문적인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측정 결과를 바탕으로, 매 순간 달라지는 피부 컨디션에 맞춘 ‘피부 밸런스 맞춤 에센스’ 제품도 바로 만나볼 수 있다.

    커스텀미의 피부 밸런스 맞춤 에센스는 극건조, 트러블, 붉은기, 각질, 가려움의 5가지 민감 증상을 맞춰주는 ‘민감기 에센스’와 주름/탄력, 미백/항산화, 시카케어 등 3가지 피부 고민을 맞춰주는 ‘활성기 인핸서’ 구성으로 맞춤 케어를 제공한다.

    증상별로 특화된 효능 성분과 맞춤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해, 민감해진 피부 증상을 완화시키고 고효능 케어를 통해 피부 컨디션 회복을 도와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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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9CM, 뉴욕 패션위크서 입점사 해외 진출 지원 본격화

    온라인 셀렉트샵 29CM가 뉴욕 패션위크 현지에서 입점사들의 해외 진출 지원 프로젝트 ‘뉴커넥트(NEW CONNECT)'의 시동을 걸었다.

    29CM는 14개 입점사들과 함께 뉴욕의 패션 중심지 트라이베카에서 지난 2월9일부터 15일까지 오프라인 쇼룸을 열었다. 

    코로나 상황으로 세계 4대 패션 행사인 뉴욕 패션위크 자체가 2년 만에 개최되었으나, 한국 패션⋅뷰티 브랜드에 대한 높은 관심 덕에 네타포르테⋅매치스패션⋅블루밍데일 등 해외 대형 바이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특히 여성 패션 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는 쇼룸 진행 중에 캐나다의 패션 플랫폼 ‘티엔티(TNT)’로부터 입점 러브콜을 받았다. 

    뉴욕의 오프라인 쇼룸을 29CM의 온라인 런웨이 화보로 연결한 브랜딩 지원 PT(온라인 프레젠테이션)도 선보인다.

    29CM는 28일 오전 11시 ‘서울과 뉴욕을 오가는 브랜드 큐레이팅'이라는 주제의 PT로 14개 브랜드사의 글로벌 데뷔 현장을 생생하게 공개한다.

    커렌트⋅클로브⋅애프터프레이 등 참여 브랜드의 온라인 런웨이 현장을 사진과 영상 화보로 조명하는 동시에, 뉴커넥트의 추진 배경과 방향성을 인터뷰로 풀어냈다. PT 공개 2주간 참여 브랜드들의 할인 행사도 동시에 진행된다.

    29CM는 "이번 전시가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도록 입점사의 해외 진출을 위한 각종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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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상 종가집, 신세계라이브쇼핑 컬래버 ‘아삭한 포기김치’ 출시

    대상 종가집이 신제품 ‘아삭한 포기김치’를 다음달 1일 신세계라이브쇼핑 채널을 통해 출시한다.

    종가집이 신세계라이브쇼핑과 함께 선보이는 ‘아삭한 포기김치’는 100% 우리 농산물을 사용하고 종가집 김치연구소만의 신선 발효∙제조∙유지 비법이 담겨, 갓 담근 배추의 식감과 재료의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신세계라이브쇼핑 전용상품인 종가집 ‘아삭한 포기김치’는 4.8kg 제품 2개입으로 구성된다. 방송은 오는 3월 1일 오후 4시 34분부터 60분 동안 진행된다. 판매가는 6만5900원이며, 모바일 ARS를 이용하면 1000원의 할인 혜택을 적용 받아 6만4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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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골든블루, ‘블루문’ 판매 나서

    골든블루가 다음 달 1일부터 밀맥주 ‘블루문’ 판매에 나선다. 블루문은 벨지안 위트 에일 스타일의 크래프트 비어로, 미국 내 가정용 채널 기준 크래프트 맥주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제품이다.

    ‘블루문’은 기본 주재료인 보리맥아, 밀맥아, 효모, 홉에 추가로 오렌지 껍질, 귀리, 고수가 들어가고 구름같이 뿌연 금색을 띠며 은은한 단맛과 함께 상큼한 오렌지 풍미가 입안 가득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블루문의 알코올 도수는 5.4도이고 330㎖ 병, 500㎖ 캔 15L 케그 형태로 출시된다. 우선 가정용 시장인 편의점, 대형마트에서 판매를 시작하고 점차 유흥 시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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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순당, ‘1000억 유산균 막걸리’ 누적 판매 600만병

    국순당 ‘1000억 유산균 막걸리’ 누적 판매량이 출시 4년 만에 600만병을 돌파했다. 앞서 국순당은 2018년 유산균 강화 막걸리 ‘1000억 유산균 막걸리’를 선보이고 이후 2020년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 캔 등’을 연이어 출시했다.

    1000억 유산균 막걸리 시리즈는 출시 후 이듬해인 2019년 82만병이 판매됐다. 2020년에는 새롭게 출시된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를 더해 총 168만병이 판매됐다. 지난해에는 270만병으로 전년 대비 60.7% 판매량이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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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위메프, 최대 20% 할인 ‘위메프 데이’ 진행

    위메프가 다음 달 1일부터 6일까지 ‘위메프데이’를 열고 최대 20% 할인 쿠폰과 5만 포인트 쇼핑 지원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매일 패션·뷰티, 디지털·가전, 리빙·가구·E쿠폰, 푸드, 유아동 카테고리별 MD 추천 특가 아이템을 고액하고 금액에 따라 최대 2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먼저 1일에는 삼성전자 갤럭시 S22, 마미포코 에어핏, 영광다온모시, 모시송편, ab plus 숏 트렌치 자켓, 테크 액체 세제 등을 주요 상품으로 선보인다. 매일 6번에 걸쳐 초특가 타임 세일도 진행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포인트데이’ 이벤트에서는 행운의 번호를 뽑은 고객에게 최대 5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매일 오전, 오후 11시에는 선착순으로 1000 포인트도 제공한다. 포인트는 위메프에서 쇼핑 시 1포인트당 1원으로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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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자랜드
    ◇ 전자랜드 ‘난방 가전’ 판매량 껑충

    전자랜드가 늦겨울 한파가 이어지면서 난방 가전 판매가 급증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이달 1일부터 23일까지 난방 가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대비 온풍기는 86%, 전열기기는 42% 늘어났다. 

    전자랜드는 예상치 못한 늦겨울 한파가 이어지면서, 소비자들이 서브 난방 가전을 장만한 것을 판매증가의 원인으로 꼽았다. 기상청에 따르면 2월에는 대륙고기압 확장으로 찬 공기가 우리나라 쪽으로 밀려 들어와 한파가 이어졌으며, 지난 23일에는 서울 아침 최저 기온이 영하 10도까지 떨어지며 17년 만에 가장 추운 2월 말 날씨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