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갤럭시Z 플립3 FILA에디션 출시LGU+, 외국인 여가 방문지 보고서 발간카카오, 다음·카카오TV서 동계패럴림픽 중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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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네이버 제페토, 누적 가입자 3억 명... 해외 이용자 비중 95%

    네이버제트는 제페토 글로벌 누적 가입자가 3억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018년 8월 출시된 제페토는 전 세계 200여 개 국가에서 서비스 중이다. 2020년 2월 가입자 2억 명을 돌파했다. 이후 약 2년 만에 ▲글로벌 누적 가입자 3억 명 ▲글로벌 MAU(월간 활성 이용자) 2000만 명 ▲아이템 누적 판매량 23억개를 달성했다.

    제페토는 브랜드 패션, 뷰티 기업과 엔터테인먼트 기업과의 제휴로 다양한 글로벌 IP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제페토는 해외 이용자 비중이 약 95%에 달할 정도로 글로벌 Z세대를 중심으로 성장했다.

    콘텐츠 제작 플랫폼 ‘제페토 스튜디오’는 이용자가 직접 아바타 의상, 3D 월드 등을 제작할 수 있다. 제페토 스튜디오에 크리에이터 약 200만 명이 가입해 약 410만 개의 아이템을 제출했으며, 제작 아이템 판매량은 6800만 개에 달한다.

    김창욱 네이버제트 공동대표는 “제페토는 앞으로도 3억 명을 넘어 전 세계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글로벌 IP와 협업하며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 SKT, 갤럭시Z 플립3 FILA에디션 출시

    SK텔레콤이 FILA와 함께 T다이렉트샵에서 한정판으로 판매한 ‘갤럭시Z 플립3 FILA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Z 플립3 FILA 에디션은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2월 23일부터 3일까지 1000대 한정판으로 사전예약을 받았다. 정식 출시일인 4일부터 사전예약 고객에게 순차적으로 발송할 예정이다.

    갤럭시Z 플립3 FILA 에디션은 실속형 상품으로 구성됐다. 에디션은 ▲하드커버 폰케이스 ▲무선 충전패드 ▲미니 폰파우치 ▲와이드 스트랩 ▲블루투스 스피커 ▲데코스티커 등 6개의 상품을 포함했다.

    김지형 SK텔레콤 통합마케팅전략담당은 “SK텔레콤은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LGU+, 외국인 여가 방문지 보고서 발간

    LG유플러스는 한국문화정보원과 국내 체류중인 외국인들의 관광정보를 다룬 ‘외국인 문화 여가 방문지 분석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외국인들의 국내 문화·여가 방문 현황과 소비행태를 파악하기 위해 마련됐다. 데이터 분석 결과 외국인 방문객 수로 꾸준히 상위권에 오른 곳은 남대문 갈치조림골목, 덕수궁 등 13개 지역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태원 일대는 20대(55%), 남성(60%)이 많이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방문객 수가 높게 나타난 지역은 밀알미술관, C156언더그라운드, 백빈건널목, 석촌호수 등 16개 지역이었다. 이 가운데 다산동 성곽길이나 해방촌, 경의선 기찻길 고기골목 등은 장기 체류 외국인이 많이 찾았다. 염리동 소금길, 한국광고박물관, 연분홍공방 등은 단기 체류 외국인의 발길이 이어졌다.

    전경혜 LG유플러스 데이터사업추진담당은 “이번 외국인 관광 분석활동 등 유플러스의 데이터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전시·공연 산업은 물론 주변 상권을 되살리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카카오, 다음·카카오TV서 동계패럴림픽 중계

    카카오가 베이징 동계패럴림픽대회의 주요 경기 중계와 VOD 콘텐츠를 다음과 카카오TV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4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3일까지 10일간 펼쳐지는 2022 베이징 동계패럴림픽에는 우리나라 32명의 선수들이 출전한다. 출전 종목은 알파인스키, 스노보드, 크로스컨트리스키, 바이애슬론, 아이스하키, 휠체어컬링 등 전 종목이다.

    카카오는 모바일 및 PC 포털 다음과 카카오TV의 대한장애인체육회 채널을 통해 경기 중계와 주요 VOD 콘텐츠를 제공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패럴림픽에 출전한 우리나라 선수들이 보여 줄 스포츠 정신과 도전에 힘을 보탤 수 있는 응원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위메이드, 제이커브이엔티 ‘리얼피싱배틀’ 위믹스 온보딩

    위메이드가 제이커브이엔티의 ‘리얼피싱배틀’을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한다고 밝혔다.

    제이커브이엔티는 2019년에 설립한 개발사다. 대전형 낚시게임 ‘리얼피싱배틀’을 비롯해 오픈필드형 3D RPG ‘엘크로니카’ 등 게임IP를 보유하고 있다.

    온보딩 한 리얼피싱배틀은 낚시의 손맛을 살린 사실적인 플레이를 제공하는 게임이다. 리얼피싱배틀은 pvp 요소를 갖춰, P&E 요소를 결합한 게임성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제이커브이엔티의 리얼피싱배틀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딜라이브, 지역채널 통해 ‘양평단월고로쇠 수액’ 판매

    딜라이브가 지역채널 커머스를 통해 코로나로 힘든 지역농가를 돕기 위한 ‘착한소비 상생마켓’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딜라이브 지역채널을 담당하고 있는 서울경기케이블TV는 7일부터 11일까지 매일 3회씩(오전 9시 30분, 낮 12시, 오후 4시) 지역채널 ch1을 통해 양평단월고로쇠 수액을 판매한다.

    딜라이브는 전국의 케이블TV방송사와 공동편성을 통해 이번 커머스방송을 송출하고, 자체 쇼핑몰인 딜라이브몰을 통해서도 고로쇠 수액을 판매할 계획이다.

    류종문 딜라이브 서울경기케이블TV 대표는 “앞으로도 지역상생을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서 지역민들에게 힘이 되는 지역채널이 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웨일 스페이스’ ZEP과 연동... 비대면 수업 지원

    네이버는 에듀테크 플랫폼 ‘웨일 스페이스’에서 메타버스 플랫폼 ‘ZEP’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ZEP은 도트 그래픽으로 구현된 가상공간에서 캐릭터를 움직이며 ▲텍스트 채팅 ▲음성ㆍ화상 대화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학교나 학급 별로 ZEP을 활용해 가상학급을 구축하면 학생과 선생님은 그 속에서 상호작용할 수 있다.

    웨일 스페이스에서 제공되는 ZEP은 교육상황의 특수성을 고려해 일부 기능을 조정한 교육용 버전이다. 사용자가 맵·오브젝트 등을 출시하고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에셋 스토어’ 기능과 서비스 내 배너광고 영역을 제한했다.

    김효 네이버 웨일 책임리더는 “웨일 스페이스와 ZEP이 학급 구성원 간의 단절되지 않는 소통을 장려하고 재미있는 학급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