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능성 의료용 실리콘 적용된 상처용 연고, 패치 등 공개제품 포트폴리오 소개…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 창출
  • ▲ ⓒ듀폰
    ▲ ⓒ듀폰
    듀폰 전자&산업 사업부(DuPont E&I)의 헬스케어 솔루션 전문 브랜드 듀폰 리비오(DuPont™ Liveo™)가 지난 10일부터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중인 ‘KIMES 2022(제 37회 국제의료기기 병원설비전시회)’에서 의료용 실리콘 제품을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듀폰 리비오가 국내 의료기기 전시회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의료기기를 비롯해 바이오 의약품 가공, 제약산업 솔루션 등 다양한 의료용 실리콘 제품 포트폴리오를 소개했다. 듀폰 리비오는 채널 파트너 ‘메디트리’와 공동 참가했다.

    듀폰 리비오의 전시 제품 중 듀폰의 고기능성 의료용 실리콘이 적용된 상처용 연고, 패치, LED 마스크 등의 실제 제품이 참관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듀폰 리비오 아태 지역 총괄 커머셜 리더(commercial leader)인 신 장(Xin Zhang)은 “듀폰 리비오는 헬스케어 분야에서 70년 이상 기술력과 솔루션을 쌓아온 전문적인 의료용 실리콘 브랜드다”라며 “KIMES 2022 참가를 통해 한국 고객들과 교감하고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게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듀폰 리비오가 전시하는 제품에는 상처 치료용 밴드 등에 사용되는 의료용 실리콘 접착제, 의료용 실리콘 코팅액, LED 포터블 마스크 등과 같은 웨어러블 기기에 사용되는 고상실리콘고무(HCR/High Consistency Rubber), 카테터, 생리컵 등에 사용되는 실리콘 엘라스토머, 아크네 화장품에 사용되는 국소용 실리콘 소재, 국소경피형 약물전달시스템, 실리콘 튜빙 등이 있다.

    듀폰 리비오의 브랜드명은 영어의 'live(살다)'와 'to be alive(살아있다)'라는 말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졌다. 환자들이 귀중한 삶을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돕는 차세대 혁신 솔루션 창조를 위한 듀폰 헬스케어의 노력을 담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